5,627
상품목록
main thumb
탁주부

자두청 만들기 간단한 홈메이드 과일청

비가 오고 나니까 과일의 맛이 밍숭맹숭.. 맛없어서 방치했더니 시들해진 자두로 자두청 만들었어요 :)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자두청을 넣어 보관해둘 유리병을 먼저 열탕소독 해줍니다. 열탕소독시 유리병이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냄비에 물 1/2정도와 유리병을 함께 넣고 처음부터 같이 끓여주셔야해요.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유리병 안이 증기로 가득차는데 그상태에서 1분정도만 더 끓여주세요. 열탕소독이 끝나면 병을 똑바로 세워 실온에서 건조해주세요.

물이 팔팔 끓고 있을때 유리병을 넣으면 위험해요. 소독완료후 물로 헹궈내지 마세요.

자두청 만들때 자두는 껍질채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보관기간이 길었던 탓에 껍질이 좀 찝찝했어요. 그래서 모두 벗겨냈으니 참고하세요.
씨를 발라내고 과육을 분리해주는데요. 마찬가지로 오래된 자두다 보니 과육이 말캉해져서 모두 으깨줬는데 취향대로 슬라이스 해주셔도 됩니다. 발라낸 과육과 과즙은 모두 볼에 넣어주고
설탕 1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과 과육을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설탕의 양은 개인취향대로 가감해주세요. 참고로 과육과 설탕의 비율은 1:1이지만 저는 단걸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1컵만 넣었어요.

모든 내용물을 잘 건조된 유리병에 넣어주시고 마지막에 레몬즙을 소량 넣어 주세요. 그리고 뚜껑덮어 냉장고에서 1일간 숙성해주면 끝.

새콤한 맛을 내주고 숙성기간동안 항균효과도 있다고해요.

팁-주의사항
- 자두 과육을 으깨지 않고 슬라이스했을경우 설탕이 완전히 녹을때까지 숙성시켜주세요.
- 탄산수나 사이다에 넣어 먹으면 맛있어요.
- 탄산수에 넣어 아이스크림 틀에 얼려주면 아이스크림으로 드실수있고 그대로 갈아주면 샤베트로 드실수있어요.

등록일 : 2018-09-04 수정일 : 2018-09-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탁주부

간단한 레시피를 추구하고 있어요 :)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