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7,938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깻잎반찬+ 깻잎무침 황금레시피

철분듬뿍 깻잎 향긋한 깻잎반찬으로~ 봄이라 입맛이 떨어진다는데 전혀 계절을 타지않는 내입맛... 저와는 다르게 입맛이 떨어질때는 향긋한 봄나물등으로 비타민가득 영양가 가득한 제철음식을 드시면 다시 돌아온다는데요. 오늘은 향긋함이 좋은 깻잎반찬으로 반찬가짓수를 하나 더 살포시 늘여봅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깻잎은 무침이랑 깻잎장아찌를 하기위해 저는 10봉 준비했어요. 그중 5봉만 해줄꺼랍니다.
채소는 양파와 당근 그리고 깻잎무침양념장 준비하기
먼저 깻잎에 농약제거제에 담궈서 깨끗이 씻은후에 물기 쏙빼기~
깻잎꼭지 부분은 모두 자르면 한장씩 떼어내기 힘들어서 가위로 0.5cm정도 남긴후에 싹뚝!
간장100ml+설탕50ml(비정제설탕)l+통깨한큰술
다진마늘1큰술+고춧가루1큰술+다시육수100ml
매운걸 좋아하시면 청량고추 하나 또는 고춧가루 1큰술 더 넣어주시면 좋아요.
전 아이들도 먹일꺼라서 고춧가루는 1큰술! 양파와 당근은 채썰구요.
양념장은 설탕이 섞일때까지 섞어주면 되어요.
살짝 맛본후에 개인차에 따라 간장이나 설탕 가감하시면 되구요. 젓갈향을 좋아하시면 요기에 액젓을 한큰술 넣고 간장을 조금 줄이셔도 감칠맛이나서
또다른 맛이 완성이되어요. 깻잎무침은 재료 준비는 간단한데 은근 정성이 쏟는 과정이 있죠.
한겹한겹 양념장을 켜켜이 바르는게 좋은데요. 친정은 양념장 만들어서 친정엄마가 아버지께 토스~~하시더라구요. ㅋㅋ 저는 어여 아들에게 토스할날을 바라며 제가 정성껏 하나하나 묻혀봅니다.
생깻잎이 향긋해서 저는 좋아하는 편인데 깻잎향을 싫어하시는 분들 계시더라구요. 그러시면 깻잎을 살짝 데쳐서 묻히시면 되어요. 단,데친깻잎은 한장한장 펴야해서 조금 힘들긴해도 또 생깻잎으로 무친거랑 맛이 달라서 좋더라구요. 양념장은 같으니까 반반하셔도 좋구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5-02 수정일 : 2018-05-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