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374
상품목록
main thumb
지니진램프

초간단 우리집 단골 밑반찬 '콩나물 무침'

어릴 때부터 밥상에 콩나물반찬이 꼭 있어야 할 정도로 콩나물을 좋아했어요. 그래서 결혼하고 제일 처음 한 밑반찬이 콩나물 무침이랍니다.
콩나물무침은 정말 콩나물만 다듬어 놓는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콩나물 무쳐서 비빔밥도 해먹고 고기랑도 먹고 밑반찬으로도 먹어봅시다.^^
4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잘 다듬어진 콩나물을 씻어 냄비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물을 150ml정도 (종이컵 1잔) 넣어줍니다.

콩나물, 물

냄비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말아주세요!
첫번 째 이유, 콩나물을 삶아주기 위해 김을 낸다는 생각으로 삶는 과정이에요. 그래서 냄비에서 한 2-3cm정도 올라올 정도면 된답니다.
두번 째 이유, 콩나물과 물이 끓으면서 거품이 많이 생겨요. 그러면 눈깜짝할 사이에 부풀어 올라 거품물이 새어나올 수 있기 떄문입니다!

뜌껑을 닫고 끓어 김이 날 때까지 열지 않고 삶아줍니다. 뚜껑 사이에서 김이 나면 그 때로부터 3분 정도 더 가만히 놔두고 삶아주세요.

중불

- 콩나물은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하면 비린내가 나기 쉽기 때문에 뭐든 콩나물 요리를 할 때에는 닫으려면 아예 김이 날 때까지 닫고, 열려면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 열어 주시는 게 좋아요.
- 그리고 뚜껑을 닫고 삶을 시 콩나물과 물의 양이 냄비의 높이에 비해 너무 낮으면 끓으면서 거품이 많이 생겨 거품물이 많이 새어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다 삶아지면 불을 끈 후 뚜껑을 열어 물을 아주 조금만 남기고 다 버려줍니다.

조금이라함은 냄비 통째로 살살 물을 최대한 빼고 남은 물의 양이 조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조금 식히고 비닐장갑을 낀 후 국간장 2스푼, 소금 1티스푼,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스푼을 넣고 고루고루 섞어 묻혀주세요.

국간장, 소금, 깨소금, 참기름

비닐장갑

팁-주의사항
국간장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나중에 간장에 의한 갈색물이 많이 생겨 간을 더 맞추고 싶으시더라도 국간장을 너무 많이 넣는건 삼가해 주세요.^^

등록일 : 2018-04-17 수정일 : 2018-04-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지니진램프

http://blog.naver.com/ujinwls123 블로그 새댁레시피로 활동하면서 초간단 요리들을 해보고 있는데 만개의 레시피에서 많이 배우고 공유하고 싶네요^^

요리 후기 1

농띠 2018-04-17 19:21:24

맛있어요. 곰손인 제가 해도 엄마가 해주시던 그맛이 나요. 맛있는 레시피 고맙습니다. 

쉐프의 한마디2018-04-18 21:37:34

맛있었다니 다행이에요! ㅎㅎ 앞으로 더 간단하고 맛있는레시피 많이 올릴게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