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616
상품목록
main thumb
1sesang

삼삼한 부르스게타

한여름 입맛도 없고, 뜨거운 불앞에서 요리하기 싫을때..
인삼이 기력보충에 좋은건 알지만 알싸한맛 때문에 꺼려질때..
삼계탕 말고 신선한 보양식이 필요할때..
입맛 올리고 기력을 보충해 줄 차가운 보양요리가 없을까 고민하다가 인삼 퓨레로 부르스게타를 만들었습니다.
인삼 퓨레 위에는 제철 식재료인 복숭아와 세계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연어를 올려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잃어버린 입맛도 돌아오게 만들어 줄 인삼향 가득한 부르스게타는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부르스게타에 올라가는 인삼퓨레는 소스, 음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1인분 1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인삼을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다.

칫솔을 이용하면 쉽게 이물질을 제거 할 수 있으나 잔뿌리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뿌리부분은 조심해서 씻어준다.

찜기에 깨끗하게 손질한 인삼을 넣고 처음에는 강불로 쪄 주다가 찜기에서 김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이고 30-40분 동안 쪄준다.

90도 정도로 쪄주어야 영양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인삼의 굵기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준다.

적당한 크기의 유리병을 열탕소독 해준다.
다쪄진 인삼을 한김 식혀 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넣어 나무주걱으로 거칠게 으깨준다.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거나 아이들을 위한 퓨레를 만들때는 핸드블랜더로 곱게 갈아준다.

준비해둔 분량의 꿀을 넣어 고르게 저어준 후 1-2일정도 숙성시켜 인삼 퓨레를 만들어준다. 반나절 정도 실온에서 숙성시켜 준 후 냉장보관한다. 여름에는 냉장고안에서 1일 이상 숙성시켜준다. 향이 강한 꿀을 사용하면 인삼향이 묻힐 수 있으므로 향이강하지 않고 씁쓸한 맛이 없는 꿀을 사용한다.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꿀을 더 추가해 준다. 꿀을 너무 많이 넣으면 농도가 묽어진다.

준비해둔 바게트 슬라이스에 버터를 바르고 중불에서 노릇하게 구워준다.

촉촉한 바게트를원하면 굽는중 얼음 한조각을 넣고 뚜껑을 덮어 구워주면 된다. 바게트의 두께는 1.2cm 정도가 적당하다.

바게트 위에 크림치즈를 발라 고소한 크림치즈의 풍미를 더해주고 복숭아의 과즙이 스며들어 빵이 눅눅해 지는것을 막아준다.
복숭아를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크림치즈위에 올려준다.
그위에 인삼퓨레를 올려준다.
같은 방법으로 2개를 더 만들어준다. (Step7-9)
차가운 물에 30분정도 담궈둔 어린잎 채소를 물기 제거 후 바게트 위에 올려준다.
찬물에 아린맛을 제거 한 양파슬라이스를 물기 제거 후 올려준다.

적양파 슬라이스는 아린맛이 적어 물에 담그지 않고 바로 사용가능하다.

인삼퓨레를 넉넉하게 올려준다.
원하는 모양으로 연어슬라이스를 말아 올려 준 후 홀르레디쉬 소스를 뿌리고 딜을 소량 올려준다.
같은 방법으로 2개를 더 만들어준다. (Step10-13)
준비해둔 그릇에 담아준다.
팁-주의사항
인삼퓨레 위에 올라가는 식재료는 스테이크, 새우, 버섯, 토마토살사, 사과, 배 등 다양한것들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손님이 오셨을때나 간단한 안주상이 필요할때도 인삼퓨레만 있다면 초간단 보양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7-07-31 수정일 : 2017-07-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