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159
상품목록
main thumb
다재다능한워킹맘

입소문 레시피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뒷북 후기

요새 신학기에 아이들이 바쁘니 저까지 정신이 없는 거 같아요. 그렇다고 삼시세끼 거를 수도 없고 힘든 만큼 체력이 더 필요하니 더 신경을 쓰고 있지만 워킹맘이라 퇴근해서 음식을 하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에요. 하지만 집밥을 선호하는 밥이 보약이라고 생각하는 저는 오늘도 힘은 들지만 하나라도 정성껏 만들어 먹이고 싶은 마음이에요. 오늘은 뭐 먹지? 고민이 되었지만 저에겐 아직 여러 개의 시도하지 않는 백종원 레시피가 남아있어요. 그중 가장 입소문이 났었지만 이제야 만드는 뒷북 후기 콩나물 불고기 정말 간단하더라고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주재료 준비 전의 전 양념을 먼저 만들어놨어요. 저처럼 바쁜 워킹맘이라면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숙성해두는 것도 방법이에요. 워낙 입소문 난 레시피라서 블로그에도 정말 많이 있더라고요. 저도 비슷하고요. 저는 생강가루를 약간 더 넣어서 잡내를 없애주려고요.
이렇게 미리 개어놓고 숙성해두면 맛이 더 깊어져요. 뒷북 후기지만 이것이 세프의 킥이에요.
냉동 대패 삼겹살을 미리 꺼내서 해동시켜놓았어요.
깻잎 양파를 먹기 좋게 썰어둡니다. 저는 냉장고 파먹기 해서 있는 것만 넣으려고요. 깻잎과 청양고추를 넣음 더 맛있겠지만 뒷북 후기라 저만의 방법으로 해보려고요.
해동한 대패 삼겹살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의 핵심 재료를 바닥에 깔아주고 그 위에 썰어놓은 야채를 얹고 센 불에 끓여줘요. 야채에서 물이 나오고 고기에서 기름이 생성되어 자작하게 잘 되더라고요.
팁-주의사항
양념장을 미리 개어놓고 숙성해두면 맛이 더 깊어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6-27 수정일 : 2017-06-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다재다능한워킹맘

http://midal12345

요리 후기 1

셈아솟아라 2017-07-01 09:50:03

대존맛... 감사합니다 이런 쉬우면서 맛있는 요리를 알려줘서!! 진짜 맛있게 잘먹었어요 ㅎ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