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50
main thumb
iamfoodstylist

두부 미역국

두부와 최상의 궁합을 이루는 대표적인 식재료 중 하나는 미역이다.

콩을 이용해 만든 대표적인 가공식품인 두부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해하고 항암효과를 내는 등 우리 몸에 이로운 다양한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두부의 영양소 중 우리 몸에 이로움과 동시에 염려되고 있는 것 하나가 바로 사포닌이다.

사포닌은 물이나 기름에 녹는 성질이 있어 우리 몸에서 혈관에 엉켜 붙은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씻어내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한다.

그러나 이 성분은 다량 섭취 시 갑상선을 구성하는 필수 무기질인 요오드를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한다.

요오드의 결핍은 갑상선호르몬의 생성을 방해해 갑상선 기능저하를 유발 할 수 있어 두부를 섭취할 때 요오드 함량이 풍부한 미역, 다시마, 김과 같은 해조류를 섭취하면 이러한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미역을 10~20분 정도 미리 불린 뒤 물기를 꼭 짜고 잘게 자른다.
2.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미역, 국간장을 넣어 약불에서 2분간 볶는다.
볶은 미역에 물을 넣고 끓인다. 두부는 사방 1.5cm 정도 크기의 정육면체 모양으로 썰어둔다.
두부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 뒤 굵은소금으로 간을 한다.
팁-주의사항
미역국은 약불에 20분 이상 서서히 끓이면 간이 더 잘 배어 더욱 진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이런분들에게 추천.
미역국에 두부를 넣고 끓이면 임산부와 아이 모두에게 더없이 좋은 영양식이 된다.
미역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어혈을 풀어주고 젖이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어
임산부에게 좋은 가장 대표적인 식재료이다.
두부 또한 임산부에게 좋은 식재료 중 하나인데, 두부의 원재료인 콩은 부종을 제거
하는 효능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산모의 부기를 빠지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콩에는 두
뇌단백질인 레시틴이 풍부해 임산부뿐만 아니라 아이의 두뇌 건강에도 좋다.
또한 두부의 풍부한 칼슙과 각종 아미노산이 산모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어 산
모의 빠른 건강회복에 도움을 준다.

등록일 : 2016-02-29 수정일 : 2016-02-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