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008
상품목록
main thumb
봉틀맘

참치야채죽 만들기

지난주 내내 몸이 안 좋았었거든요. 아플 때는 죽이 최고. 참치야채죽 만들어봤어요. 참치야채죽 만들기도 쉽고 어린아이들 이유식으로도 아주 좋거든요. 아이들 방학 중이라 매 끼니 챙기는 거 너무 힘든데 한 끼는 참치야채죽으로 준비해줘도 좋더라고요. 참치야채죽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5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죽 끓일 때는 가급적 찹쌀 사용하는 게 좋아요. 저는 그냥 백미 불려서 사용했답니다. 쌀 씻어서 미리 불렸다가 죽 끓이면 죽 끓이는 시간 단축이 된답니다.
야채는 그냥 집에 있는 거 사용했어요. 새송이버섯, 양파, 당근, 대파 준비했는데요. 감자와 브로콜리 넣어줘도 좋아요.
냄비에 불린 쌀과 들기름 넣고 먼저 볶아줬어요.
들기름으로 볶아주면 고소하니 맛있거든요. 그런데 아이들 장염 걸렸을 때 죽 끓이는 거라면 가급적 참기름,들기름은 빼고 담백하게 끓여내는 게 좋아요.
쌀 살짝 볶아준 뒤 물 붓고 다시마 큰 거 한 장 넣어서 센 불에서 뚜껑 닫고 끓여주세요. 다시마는 천연조미료라 항상 구입해두는데 확실히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 아이들 이유식 만드는 거라면 야채육수 넣어줘도 좋아요.
대파 뺀 나머지 야채도 같이 넣어줬어요.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낮춰서 푹 끓여주세요.
저는 물기 많은 죽이 좋아서 추가로 물 계속 부어주면서 끓여줬어요. 찹쌀로 만들었으면 좀 더 부드러웠을 텐데 백미로 만든 거라 아쉬운 대로 물 많이 추가해가면서 끓여줬답니다.
쌀이 거의 다 익어가면 새송이버섯과 대파 넣어줬고요. 소금간 아주 살짝 해줬답니다.
살짝만 더 끓여주면 참치야채죽 완성. 참치는 나중에 고명으로 올려줄 거랍니다. 2L짜리 냄비인데 이렇게 죽 끓여내면 우리 집 아이들은 먹성이 좋아서 딱 한 끼 분량이네요.
참치를 안 올리면 야채죽이 되겠죠.
참치는 기름기 빼고 준비하면 되고요. 우리는 2인 1캔씩 먹네요.
야채죽에 기름기 뺀 참치와 깻가루 올려주면 맛있는 참치야채죽이 된답니다. 참치야채죽 만들기 참 쉽죠. 어린아이들 이유식으로도 참 좋은 메뉴랍니다. 기름기 뺀 참치를 올려서 담백하니 맛있더라고요. 저 많던 참치야채죽이 한 끼에 싹 없어졌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2-25 수정일 : 2016-02-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짱구^^ 2020-03-22 11:34:17

주말아침식사로 냉장고에있는야채 다털어서 짭쌀반맵쌀반불려 끓였는데 시중에판매하는것보다 더맛있네요~^^ 기본레시피에 응용할수있어서 넘좋네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