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18
상품목록
main thumb
가시장미

크리스마스엔 집에서 엄마표 바베큐립!

이번주 금요일이 벌써 2015년 크리스마스네요.

시간이 참 빠르지요?

울 이웃님들께서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세요?

가시장미는 크리스마스 당일날에는 일(?)이 있어 출장이 잡혀있는지라, 저희집 두 녀석들을 위해 미리 바베큐립을 준비해주었어요.
3인분 2시간 이상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등갈비는 저희 동네 식육점에서 구매했어요. 친절한 사장님의 서비스로 막도 제거해주시더라구요. 등갈비는 찬물에 담궈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중간에 물도 갈아주시구요.
냄비에 등갈비가 잠길정도의 물을 담고, 삶을때 재료를 넣고 물을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핏물 제거한 등갈비를 넣고 20~25분정도 삶아주세요.
등갈비가 삶아질동안 훈제파프리카가루를 제외한 소스재료들을 모두 팬에 넣고 뽀글뽀글 끓여준뒤 훈제파프리카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삶아낸 등갈비는 찬물에 한번 헹궈 여분의 불순물을 제거해준뒤 기호에 따라 칼집을 내주세요. 등갈비에 웬 살점이 저리도 많은겐지... ^ ^;;
지퍼팩에 삶은 등갈비와 바베큐소스를 넣고 1시간이상 재워두세요.
오븐팬위에 석쇠를 올리고, 오븐을 220도로 예열하면서 함께 달궈주었다가 예열이 완료되면 바베큐립소스에 재워두었던 립을 올리고 30여분정도 구워주세요.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시고, 소스도 덧발라주세요.
바베큐립을 오븐에서 굽다가 어느정도 구워질때쯤 저는 요렇게 사이드메뉴도 오븐에 넣고 같아 구워주었어요.
요 아이(?)가 저희집에선 고기와 생선을 담당하는 오븐이에요. ^ ^;;
팁-주의사항
---> 저는 양념에 재운 등갈비를 전날 미리 재워서 냉장고에 두었다가 냉장고문을 열때마다 뒤집어줘요.
---> 각 가정의 오븐사양은 다 다르므로, 온도와 시간은 가감해주세요.
---> 등갈비는 미리 하나하나 잘라서 양념한뒤 구워주셔도 되요.

등록일 : 2015-12-23 수정일 : 2016-01-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시장미

요리를 말하는 여자! 이연화에요.

요리 후기 1

damar 2016-11-03 21:49:02

인증샷도 없이 후루록~~~ 정말 쉽게 맛나게 먹었네요 당분간 자주 올라올듯해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