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270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염장미역줄기볶음

맛있는 꼬들꼬들한 염장미역줄기볶음이랍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염장미역줄기랍니다. 소금에 잔뜩 절여져 있죠. 예전에 쌈다시마도 이렇게 되어 있죠. 그러고보니 꼬들거리는 미역줄기볶음 말고 다시마쌈도 먹고 싶은걸요. 염장미역줄기는 2~3번 흐르는 물에 소금이 제거되게끔 헹궈준 후, 찬물에 30분정도 담궈줍니다. 너무오래 담그면 소금기가 다 빠져나가 간장 등을 넣어 간을 해줘야하지만, 적당히 담궈준 후 볶아내면 다진마늘정도만 넣어도 충분하더라고요.
충분히 소금기를 제거한 미역줄기와 채썬 양파, 그리고 채썬 당근을 준비합니다. 여기에 홍고추도 있으면 좋겠죠.
먼저 달궈진 팬에 식용유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두른 후 미역줄기와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어 달달 볶아줍니다.
약 30초정도만 가볍게 볶아준 후 당근과 채썬 양파를 넣어 1분정도 볶아주세요. 당근과 양파만 익고나면 미역줄기의 경우에는 살짝만 볶아내도 충분히 먹을 수 있거든요.
참고로 저는 맛간장 1작은술을 넣어주었어요. 알밤 껍질 까다가 거의 2시간가량을 찬물에 담궈 둔 것 같아요. 미역의 짠 맛이 거의 제거되어 심심하더라고요. (참고로 간을 하기전 미역줄기만 조금 맛을 봐 보세요. 기호에 따라 간을 추가하시면 되요)
그리고 참기름 1큰술을 더 둘러 주었네요. 고소한 것이 좋아서 여기에 들깨가루를 넣어 주어도 구수하니 맛나다네요.
마지막으로 참깨를 뿌려 마무리 합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밑반찬 중 하나인 염장미역줄기볶음 완성이네요. 미역줄기볶음은 꼬들꼬들 거리는 식감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도 그래서 더 잘 먹는 듯 하네요.

등록일 : 2015-11-04 수정일 : 2015-11-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김은영5 2015-11-26 13:16:21

미역줄기는 좋아하지만 잘못하면 비린내가 넘 많이나서 이건 전문가만 할수있는 반찬이야!라고 생각하고 시도도 안해봤었어요. 마트갔다가 시식코너에서 넘 맛나게 먹어서 나도 해봐야지 하고 용기있게 도전했답니다^^ 

댓글 2
파일첨부
베이컨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견과류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바지락칼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간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