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938
상품목록
main thumb
민a지a맘

건강 보양식 다슬기 삶기

건강에 좋은 다슬기 잘 삶는 법 알려드릴께요.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다슬기를 한 번 씻은 다음 물에 담가뒀다가 이물질이 나오면 또다시 씻어줍니다.
저는 한 시간에 한 번씩 바구니에 넣고 흐르는 물에 빡빡 문질러서 씻어준답니다.
깨끗함이 보이시죠. 이렇게 3시간 동안 씻어주면 끓는 물에 삶아줘야 하는데요.
다슬기는 입이 나온 상태에서 삶아야 까먹을 때 편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바구니에 20분간 그냥 놔둔답니다. 그러면 다슬이 입이 다 나오거든요
입이 나온 걸 볼 수 있죠. 그러면 끓는 물에 퐁당 넣어야겠죠.
끓는 물에 다슬기를 다 넣었습니다. 물이 점점 초록색으로 변해가는 게 보이시나요? 이것이야말로 건강 보양식 다슬기랍니다.
다슬기 껍데기에서 나오는 물인데요. 영양분이 껍질에 많이 있답니다. 저는 물을 식혀서 비닐팩에 넣고 냉동 보관하면서 다슬기 국을 끓일 때 넣는답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다슬기 껍데기가 갈색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면 다 삶아진 겁니다.
이제 다슬기를 꺼내서 까야 하겠죠. 이렇게 이쑤시개로 빼면 잘 빠진답니다.
까고 보니 엄청 통통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완전 건강 보양식인 것 같아요.
팁-주의사항
저는 다슬기를 압축팩에 넣고 압축을 해서 냉동 보관하면서 여러 번 해 먹는답니다. 다슬기로 수제비도 끓여먹기도 하고 뚝배기에 된장과 부추를 넣고 마지막에 다슬기를 넣어서 끓여먹기도 합니다.

등록일 : 2015-08-22 수정일 : 2015-08-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