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6,861
상품목록
main thumb
둥글mom

멘치까스 만들기

멘치까스는 다진고기와 양배추,양파등의 채소가 듬뿍 들어있는 튀김요리의 하나입니다. 돈까스나 코로케처럼 생겼는데 채소도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영양도 많지요. 일본에서는 길거리 음식으로도 즐겨 먹고 간식으로 먹어도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하나씩 뜯은 양배추는 3매정도씩 돌돌 말아서 얇게 썰면 됩니다. 양배추를 반으로 잘라서 얇게 채썰 방법도 있지만그 방법은 절단면이 많아서 빨리 질이 떨어진다는 점이 단점이지요. 이렇게 채썬 양배추는 다시 한 번좀 더 작게 잘라주세요.
물로 씻은 후 소금으로 절입니다.
양파는 껍질을 까고 반으로 잘라주세요. 아랫쪽부터 윗쪽으로 3~4번정도 가로로 칼집을 내줍니다. 다음은 세로로 칼집을 내줍니다. 이 때도 끝부분은 남겨주세요. 마지막에 수직으로 칼질을 내주시면 다진양파 완성~
이렇게 다진 양파는 미리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살짝 볶아서 식혀줍니다. 볶은 양파가 식으면 다진돼지고기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합니다.
미리 절인 양배추는 물기를 짜고 계란과 함께 고기, 양파와 잘 섞어주세요. 빵가루와 우유를 넣고 주물록 주물록 잘 섞어줍니다. 이 때 반죽의 수분을 보고 빵가루로 조절해주세요.
밀가루->푼 계란->빵가루 순서로 준비하고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하게 넣고 예열합니다.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주고 순서대로 튀김 옷을 입혀줍니다.
빵가루를 조금만 떨어뜨려보고 바로 위로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예요. 옷을 입힌 반죽을 튀겨줍니다.(전 팬이 커서 기름은 듬뿍 안넣고 튀겼어요) 속이 익도록 약불~중간불정도로 충분히 잘 튀겨주세요~ 거품이 작아지면 뒤집어주시면 완성!
팁-주의사항
봄철에 달고 부드러운 양배추는 영양도 많고 그냥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요. 양배추심은 그냥 놔두면 양배추 자체의 영양을 계속 먹고 성장합니다. 그래서 미리 잘라버려야 양배추의 영양분 손실을 최소한 줄일 수가 있답니다.

등록일 : 2015-04-07 수정일 : 2015-05-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2

chopinlo**** 2018-01-18 18:52:53

25갤 아기 너무 잘 먹어여. 감사합니다. 

베라이콘 2019-07-03 19:18:12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