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901
상품목록
main thumb
하라향

꽈배기 도너츠

설탕을 안 발라도 되는 꽈배기 도너츠! 홈 메이드 꽈배기 도넛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더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엄마표 간식이 된답니다.
3인분 9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강력분과 박력분을 섞어 사용했는데요, 강력분은 세주먹, 박력분은 1주먹을 썼네요. 거기에 설탕 소복하게 세 숟가락, 소금 반 숟가락, 이스트는 반 숟가락(이스트의 특성상 소금과 직접적으로 만나지 않도록 해 주세요.) 집에서 남아도는 연유~ 쿠키를 만들까 하다가 탈지분유(꽈배기 만들때 들어가는 재료죠.) 대신 연유를 넣기로 했다죠. 손반죽으로 할 경우 15분이상 잘 치대어 줍니다. 그 후 랩씌우고 반죽을 1시간 발효시켜줬어요.
꽈배기 도너츠를 만들 때 손에 밀가루 묻혀가며 해도 되지만, 대신 카놀라유(집에서 사용하는 기름)를 슬쩍 위생장갑에 묻혀 사용했어요. 위생장갑에 기름을 살짝 묻혀 반죽을 잡고 떼어내고 했더니 반죽이 쉽게 마르지도 않고, 들러붙는 일이 없어서 더 좋더라구요. 떼어낸 반죽으로 도마위에서 작게 줄넘기를 해 주세요.
꼬아주고 준비를 해 주세요. 간편하게 하기 위해 1차 발효, 2차 발효를 하지 않았어요. 1차 발효시간을 한시간! 그 뒤 모양을 잡으면서 저절로 조금의 발효시간이 더 생기더군요.
기름을 아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꽈배기 도너츠. 팬에 기름을 붓고 열이 오르길 기다렸다가 튀겨주면 끝!
맛있게 튀겨지면 꽈배기 도너츠의 기름을 빼 줍니다. 키친타올 이럴 때 좋아요.
이렇게 설탕을 바르지 않아도 아이들이 잘 먹는 꽈배기 도넛 완성~!
더 달콤한 게 좋다면? 일회용 비닐팩에 설탕+계피가루 약간 넣고 따뜻한 꽈배기 도넛 넣고 흔들어 주면! 비주얼도 달콤한 설탕 발린 꽈배기 도너츠 완성이지요. 달달한 게 당기는 날은 요렇게 먹어도 맛있어요.

등록일 : 2015-04-06 수정일 : 2015-05-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
파일첨부
연어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곤드레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