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306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전복죽 만들기

뜨거운 여름을 맞이한 가족을 위한 보양식으로 준비했어요. 맘 먹고 싱싱하고 큼직한 활전복을 15미나 주문해서 회로도 먹고 전복초도 만들어 먹고난 후 정성스레 만든 여름 보양식 전복죽~ 소개해 드려요.
1인분 9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쌀은 1시간 전쯤 미리 불려두어요.
건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설탕을 조금 풀어서 불려 사용해요. 불린 표고버섯은 물기를 꼭 짜서 잘게 다져주고, 대추는 겉을 깨끗하게 닦아서 돌려깎기 한 다음, 잘게 다져서 준비해요.
이제 전복 손질을 해볼까요? 전복에 설탕을 뿌려서 솔로 깨끗하게 문질러줘요. 옆면도 깨끗하게 문질러야 깔끔하게 손질이 됩니다. 보통 굵은 소금을 이용해서 문질러주는데, 설탕을 뿌려 씻어내면 전복이 오그라들지 않아서 좋아요.
껍데기와 전복 사이에 숟가락을 집어넣어 분리해주고, 전복 살과 내장을 따로 분리합니다.
내장을 떼어내면서 보면 얇은 막 같은게 있는데, 그건 벗겨내서 버리면 되요.
마지막 작업~ 전복 이빨을 제거해야 해요. 전복 앞쪽을 보면 빨간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칼로 살짝 헤집으면 하얀 이빨이 두개가 보여요.
그걸 제거해주고,,
전복살을 얇게 썰어서 준비해요.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전복살과 내장을 넣어서 볶아주다가 쌀을 넣어서 투명해질때까지 함께 볶아요.
물을 붓고, 표고버섯과 대추 다진것을 넣어서 센불에서 끓여요.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눌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푹 퍼지도록 끓여줍니다.
그럼 정성가득 전복죽 완성이예요.

등록일 : 2014-08-29 수정일 : 2015-06-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