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430
상품목록
main thumb
풀향기

치즈김밥 / 도시락 / 치즈김밥 만드는 법

가족, 친지들과 따뜻하고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셨나요? 가을 햇살이 좋아서 나들이하기에 좋은 요즘입니다. 소풍이나 나들이 갈 때 빠지지 않고 챙기는 게 있지요. 그건 바로 도시락인데요. 도시락하면 김밥이 떠오릅니다. 하늘과 땅의 정기가 모인 땅끝 해남에서 생산한 햅쌀을 택배로 받았습니다. 묵은쌀만 먹다가 햅쌀로 밥을 지으니 윤기가 흐르는 게 밥맛이 좋더라고요. 해남 땅끝햇살, 김, 치즈, 깻잎 등으로 만든 소풍과 나들이 도시락으로 좋은 치즈김밥 소개합니다.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해남 땅끝 햅쌀은 문질러서 씻은 후 밥솥에 담고 물과 소금을 넣어 밥을 지은 후 볼에 담아 참기름을 뿌려 고루 섞은 후 식혀줍니다. 김밥에 사용하는 밥을 지을 때 소금을 넣고 밥을 지으면 간이 고루 배어 좋답니다. 그리고 김밥은 밥맛이 좋아야 하는 거 아시죠?
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서 씻은 후 돌기를 제거하고 길게 썰어서 소금에 절인 후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당근은 껍질을 벗겨 씻은 후 채 썰어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을 맞춰 줍니다.
달걀은 풀어서 소금으로 간을 하고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부친 후 길게 썰어주고 햄과 어묵도 달군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단무지와 우엉조림도 물기를 제거하고 슬라이스치즈는 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물기가 없는 도마 위에 김발을 깐 후 그 위에 김밥용 구운 김을 깔고 밥을 고루 펴 준 다음 깻잎, 치즈, 당근, 오이, 어묵, 단무지, 우엉, 달걀, 햄을 넣고 돌돌 말아줍니다.
도마 위에 김밥 두 줄을 올린 후 참기름을 바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김밥을 썰 때에는 한 줄로 써는 것 보다는 두 줄로 썰어주면 김밥이 터지는 경우가 거의 없답니다.

등록일 : 2012-10-04 수정일 : 2017-07-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4
파일첨부
두부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새우젓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느타리버섯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푸딩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