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1,738
상품목록
main thumb
박꽃나래

바삭바삭 야끼만두

오늘은 떡볶이의 베스트프렌드 야끼만두를 만들어 볼게요. 분식집에서 흔히 먹는 야끼만두보다 더 바삭바삭하고 안이 꽉찬 야끼만두예요. 저는 분식집 야끼만두의 기름에 쩔은듯한 그 식감이 너무 싫었는데 시판 만두피를 이용해서 집에서 만드니 바삭바삭하고 정말 맛있답니다.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야끼만두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색이 너무 진하게 싫으면 간장양을 조금 줄이고 대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부추는 깨끗히 손질해서 1cm 길이로 송송 썰어주세요.
당면은 물에 불려 놓았다가 끓는 물에 한 번 삶은 다음 체에 받쳐서 준비해주세요. 물기가 빠지면 칼이나 가위를 이용해서 당면을 잘게 잘라주세요. 칼보다는 가위로 하는 게 더 간편해요.
깊이가 있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당면을 볶아주세요.
당면을 살짝 볶은 후에 만들어두었던 야끼만두 양념을 조금씩 부어가며 볶아주세요.
송송 썰은 부추를 넣고 한번 더 볶아주면 야끼만두 속 완성.
만두피에 적당하게 부추당면속을 올리고 만두피에 물을 묻혀서 기름에 튀길 때 떠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빚어주세요.
기름에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부추당면속은 다 익었기 때문에 겉의 만두피만 노릇노릇하게 튀기면 됩니다.
팁-주의사항
저는 기본적으로 당면이랑 부추만 사용했는데요. 집에 있는 당근이나 버섯, 고기, 두부를 넣어서 만들어도 상관없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7-11-23 수정일 : 2015-08-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JaeBae 2020-02-15 07:17:05

맛있게 잘 만들어 먹었습니다! 당면이 이미 익은게 있어서 양념장과 당면을 볶는걸 안하고 했드니 마늘맛이 많이났어요ㅠㅠ 꼭 볶아서 만드는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3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