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뿔 모양을 살려서 지그재그로 잘라 주시는 게 가장 예쁜 것 같아요. 자른 고구마는 물에 잠시 담구어 전분을 제거하고 키친 타올에 올려 수분을 제거 합니다.
딱 맞는 팬이 없어서 ~ 항상 요렇게 웍을 기울여서 튀김을해요.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요
나무 젓가락으로 웍의 바닥을 눌렀을 때 기름이 자글자글 올라올 정도의 온도에서 시작해요. 기름이 달궈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구마를 넣으시면 ~ 고구마에 기름이 많이 흡수 될 수도 있답니다
수분을 제거한 고구마를 넣고 약불에서 20분간 튀긴 후 키친 타올에 올려 기름을 제거해요. 튀기실 때에는 중간중간 나무 젓가락으로 뒤섞어 주시는 것 잊지마세요. 아무리 약불이라도 그대로 두시면 한면만 심하게 탄답니다. 고구마는 약불에서 은근하게 튀겨야 특유의 맛이 잘 살고 맛이 좋아요.
설탕, 올리고당, 기름을 냄비에 넣고 약불에서 끓여요. 끓이실 때에는 일부러 마구 휘젓지 마시고 그냥 지켜만 보세요. 팬의 손잡이를 잡고 흔들흔들 하시면 되세요. 카라멜빛 색상이 돌면 다음 단계로 갑니다.
시럽은 불에서 내리면 금새 굳어 버리고, 불 위에 있을 때에는 유동성이 있답니다. 약불인 상태에서 시럽을 고루 묻히시면 되시구요. 시럽을 정말 알차게 묻히고 싶으시다면 ~ 고구마를 1차로 굳히신 후 사용했던 팬에 다시 넣어 2차로 시럽을 묻혀 주셔도 좋아요. 시럽이 금새 굳어지면 부러져요. 고구마를 다 굳히신 후 넓은 볼에 넣고 몇번 흔들어 주시면 깔끔하게 정리하실 수 있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