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3,712
상품목록
main thumb
연두야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양파초절임

고기를 먹을 때 혹은 부침개 같은 살짝 느끼한 음식을 먹었을 때 꼭꼭꼭! 생각나는 양파초절임. 새콤달콤 양파 초절임 한통 만들면, 양파는 양파대로 먹고 간장은 간장대로 요긴하게 쓰인답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 깨끗이 세척해 준비해주세요.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어슷썰기로 썰어 준비해주면 모든 재료 준비 끝이에요.
분량의 간장, 식초, 설탕, 물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다 끓은 간장은 뜨거운 김만 살짝 빠지게 뚜껑을 잠시 열어두세요.
양파도 먹기 좋게 썰어 양파 서너개 넣고, 홍고추와 청양고추 썰어둔것 한 줌 넣고 하는 방법으로 켜켜이 병을 채워주세요. 끓여둔 간장을 넣으면 양파가 숨이 죽어 양이 작아지기 때문에 여분으로 넣을 양파를 조금 더 썰어 준비해주세요. 끓인 간장이 살짝만 김이 빠지면 양파를 썰어둔 병에 넣어주세요. 여분의 양파를 넣으면 간장이 넘칠 수 있으니, 너무 꽉꽉 채워 담으시면 아니되어요.
병뚜껑을 닫아 뒤집어 이틀동안 숙성시킨 뒤 냉장보관하며 드시면 됩니다. 락앤락글라스용기는 그냥 두었고, 일반용기만 뒤집어 숙성시켰어요. 식힌 간장, 뜨거운 간장으로 담그는 초절임 두가지 다 해보았는데 뜨거운 간장으로 담그는 초절임이 훨씬 더 아삭하고 맛있었네요. 양파 드시고 남은 간장은 따로 양념통에 담아두고, 군만두를 먹을 때 청량고추 조금 썰어넣어 찍어드시거나 족발, 고기 등등 고추냉이 살짝 타서 찍어 드시면 너무너무 맛있어요.
팁-주의사항
간장, 물, 설탕, 식초 (2 : 2 : 1 : 1) 비율로 맞춰주시면 되고, 양파 큰것 한망 (20개정도) 했을 때, 머그잔으로 간장, 물 = 4컵씩, 설탕과, 식초 = 2컵씩 했어요.

등록일 : 2010-05-26 수정일 : 2015-08-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5

이주영(julie) 2016-04-26 11:27:55

양파썰다 칼이 미끄러져 손베였어요.ㅠ가끔 이렇죠...맛있을것 같아요.오이도 썰어넣었어요. 조금만 했어요.손이 아파서.ㅋ담번엔 더 많이 할래요. 

김금잔디 2015-12-08 15:08:16

오늘 만들어서 이렇게 거꾸로두었네요. 이틀뒤에 숙성해서 먹어봐야겠어요. 기대되네요. 맛있게 잘먹겠습니다. 레시피감사해요. 

강성심 2017-06-09 15:00:26

야밤에 맹글었네요~~낼까지 밖에 놓는거 맞죠??~새콤달콤 맛나게 맛나게~~🤗🤗 

댓글 7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