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105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돈까스 캘리포니아롤 만들기

게살 대신 새우살~ 아보카도 대신 돈까스살을 이용한 캘리포니아롤입니다.
2인분 9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초밥용 밥을 지을 때는 쌀과 동량의 물을 잡고, 다시마 작은 것 1장과 청주를 넣고 밥을 지어주세요. 밥에서 윤기가 나면서 달큰하니 맛있어집니다. 물을 아주 쬐금 줄여서 넣으셔도 되요. 고슬고슬하고 밥알이 살아있어야 맛있거든요.
단촛물을 만들었습니다.소금 10g, 설탕 50g, 식초 15cc, 레몬즙 1 작은술을 넣어약한 불에서 설탕이 녹을 정도로만 가열한 후 불을 끄고 계속 저어가며 설탕 입자가 없어질 때까지 저어줍니다. 끈적한 농도의 단촛물이 만들어질거에요. 밥이 뜨거울 때 단촛물을 뿌려야 밥에 쏘옥 잘 들어갑니다. 차가울 때 뿌리면 겉돌아요. 단촛물과 밥의 비율은 1: 10입니다.
속재료로 준비한 꽁듀 돈까스~~가위로 길쭉하게 잘랐습니다.
물스프레이를 한 빵가루에 꽁듀살을 골고루 잘 묻혀주세요.
튀겨도 좋겠지만 직화오븐 위에 올리고 오일스프레이를 한 다음 노릇하게 구웠습니다.
양상추는 채소탈수기에서 물기를 확~빼고 굵직하게 채 썰어놓구요. 오이는 돌려깍기를 해서 씨부분은 제외하고 겉부분만 채 썰어놓고 자숙 새우살은 전자렌지에서 살짝 덥혀놓아요~ 마요네즈 1큰술 + 머스타드 소스 1큰술을 섞어 소스로 이용하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초밥을 말기 전 항상 동량의 밥을 미리 나눠놓는게 좋아요. 데구데구 말기 시작하면 나중에 모자라거나 남습니다. 미리 비슷한 양을 재어서 분리해놓는게 일정한 굵기의 캘리포니아롤을 말 수 있어요~
도마에 전장김의 5/4 정도 남기고 나머지는 잘라냅니다. 그 위에 단촛물을 섞어 식혀놓은 초밥을 얹고 랩을 씌웁니다.
랩이 아랫쪽으로 가도록 뒤집고 그 위에 양상추, 오이, 새우살, 돈까스,마요네즈와 머스터드 소스를 뿌려 앞에서부터 돌돌 말기 시작합니다.
다 말고나면 이렇게 랩 가장자리를 사탕껍질처럼 꽈배기 모양으로 꼬아서 놔두면 캘리롤이 모양이 일정하게 잘 잡힌답니다. 저는 김밥을 말 때 대나무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불편하더라고요.평소에 항상 그냥 말아요.. 한번 말아 끝 부분을 꾹 눌러주고 다시 돌돌 말아 마지막에 김밥을 어루만지며 전체적으로 골고루 압력을 가해주면 단단하게 잘 붙어있어요. 오히려 김발이 방해가 될 때가 있더라구요. 김발은 계란말이 속에 부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 전자렌지에서 모양을 잡을 때 아주 가끔 사용합니다. 김발은 유연하게 잘 접어지면서도 단단해야 전체적으로 힘이 골고루 가서 좋습니다.
칼을 이용해서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접시에 가지런히 담고 마요네즈와 머스터드소스 섞은 것을 짜주세요. 오코노미야끼 소스를 뿌려주셔도 좋습니다.

등록일 : 2010-05-18 수정일 : 2016-01-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