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5,250
상품목록
main thumb
스폰지

수제 깨강정

요즘 시판되는 한과도 많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는것도 재미있더라구요. 만드는게 어렵지도 않아 누구나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깨는 불순물을 어느정도 제거한 후에 물에 여러번 씻어서 체에 바쳐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후라이팬에 볶아주셔도 좋지만 전 오븐을 이용해요. 그러면 깨볶는게 훨씬 쉽거든요. 깨가 탈까봐 열심히 저을 필요도 없구요. 오븐팬에 깨를 잘 펼쳐 놓은 후 16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중간에 한번 저어주면 더 골고루 잘 볶아진답니다.

오븐

대추는 씨를 빼고 돌려 깍은 후 꽃모양으로 찍어내거나 돌돌 말아서 얇게 썰어 꽃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냄비에 시럽 재료를 모두 넣은 후 약한 불에 올려 젓지 말고 끓여주세요. 도중에 찬물에 떨어뜨려 보아 흩어지지 않고 엉겨질 정도까지 끓여주세요.
볶은 깨에 뜨거운 시럽을 적당히 넣어 재빨리 저어주세요. 깨와 시럽이 잘 엉기도록 손으로 주물러 주셔야 된답니다. 이때 시럽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단단해지거나 너무 엉겨 붙어 맛이 좋지 않아요. 엉길정도만 넣어주는게 비법이랍니다.
비닐에 기름을 적당히 바른 후 깨반죽을 올리고 다시 비닐을 덮은 후 밀대로 7mm정도로 밀어주세요.
참깨와 검은깨를 두장 포개어 살짝 한번 더 밀어주신 후 사각형으로 썰어주셔도 좋구요. 포개어 돌돌 말아서 둥글게 썰어주셔도 좋아요.
돌돌 말아 둥글게 썰어주었어요. 1cm정도 두께로 썰었더니 먹기도 좋구 포장하기도 좋더라구요.
정사각형으로 자른 깨강정이랍니다. 대추와 호박씨 뒷면에 시럽을 살짝 발라 붙혀 모양을 내주세요.

등록일 : 2010-01-30 수정일 : 2015-09-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안회옥 2016-06-01 00:04:11

올 첨 해봤는데 깨강정 최고라고 우리 막둥이가 자꾸 주워먹네요 성공~^^ 

댓글 6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