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2,037
상품목록
main thumb
스폰지

달콤 고소한 고구마 그라탕

간단히 간식겸 야식으로 고구마 그라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기는 고구마를 이용했는데 맛도 좋고 간단히 허기를 달래 줄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내열용기에 담고 랩을 씌운후 젓가락으로 한두군데 구멍을 내고 전자렌지에 5분정도 익혀주세요. 전자렌지 사용할때 락앤락글라스유로 제품을 사용했답니다.

전자레인지

고구마가 익는동안 크림소스를 만들어 주셔야 하는데요.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어 약불에서 녹여주세요.
밀가루를 넣어 갈색이 나지 않게 2~3분 볶아주세요.
우유를 넣고 걸쭉하게 끓여주세요. 이때 주걱으로 계속 저어 주셔야 멍울이 생기지 않아요.
마지막에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시면 크림소스가 완성이랍니다.
뭉글뭉글 하얀 크림소스가 완성이 되었어요.
내열용기에 버터를 살짝 발라주시구요. 이건 생략하셔도 좋아요. 고구마와 옥수수 1/2을 넣은 후 크림소스 1/2을 넣어 주시구요.
다시 고구마와 옥수수를 넣고 남은 크림소스로 전부 채워주세요.
마지막에 피자치즈를 올려주세요. 오븐에 들어갈 용기는 꼭 내열용기를 사용하셔야 해요. 글라스락은 락앤락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오븐사용은 하시면 안된답니다. 전 내열용기 락앤락글라스유로를 사용해서 오븐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에 전자렌지에서도 오븐에서도 똑같은 제품을 사용했답니다.
200도씨 오븐에 넣어 10분정도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오븐

짜잔~~~ 금새 든든한 간식 고구마 그라탕이 나왔답니다.. 노릇노릇 아주 맛있게 색이 잘 나왔네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1-18 수정일 : 2016-0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