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55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라이스페이퍼 떡볶이 쫄깃쫄깃한 국물떡볶이

떡볶이 양념장 간단하게 만들어서 라이스페이퍼에 스트링치즈 올려 돌돌 말아서 넣었는데 완전 핵꿀맛으로 쫄깃쫄깃하니 맛있더라구요. 저는 좀 뒷북인거 같지만, 얼마전부터 SNS에서 난리라고 하더니 그야말로 엄지척 하니 전국민떡볶이의 대변신이었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분량의 물에 고추장과 고추가루, 설탕, 진간장, 액젓, 멸치가루를 넣어 골고루 풀어 끓여줍니다. 멸치가루 없으면 국멸치 7~8개 넣어 끓이고 나중에 건져주면 되어요.
떡볶이떡을 넣으려고 했는데 냉동실에 떡국떡이 남아 있어서 이번에는 떡국떡으로 준비했어요. 냉동실에 있던 떡은 미리 꺼내어 물에 담궈 해동시켜 불려줍니다.
양파는 반을 갈라서 채를 썰어주고, 사각어묵은 먹기 좋게 세모나 길쭉하게 썰고, 쪽파도 2cm 정도로 썰고, 비엔나소시지는 칼집을 내어줍니다.
라이스페이퍼는 미지근한 물에 적셔주는데요, 월남쌈처럼 물만 묻혀 주듯 담궜다 빼면 되어요. 이렇게 3장을 겹쳐줍니다. 1장으로는 안되고 3장 정도여야 쫄깃한 맛도 좋고 말기도 좋더라구요.
라이스페이퍼 위에 스트링치즈를 올리고 돌돌 말아줍니다. 양쪽도 모아주고 단정하게 말아주는데요, 일회용 장갑을 끼고 말아야 달라붙지 않고 잘 말려요.
그리고 반으로 썰면 이런 모양이 된답니다. 슬라이스 치즈 등 원하는 것을 넣고 말아주시면 되어요.
이렇게 라이스페이퍼 3장만 돌돌 말아주기도 했어요.
떡볶이 양념장이 바글바글 끓으면 썰어놓은 양파와 비엔나소시지, 어묵, 떡국떡을 넣고 끓여줍니다. 떡볶이떡을 넣을 경우에는 떡을 먼저 넣고 야채와 어묵은 나중에 넣으면 되는데요, 저는 떡국떡이라 빨리 익어서 함께 넣었어요.
떡볶이는 오래 끓여야 맛이 좋아요. 국물도 구수하게 멸치육수도 우러나오고 떡이 말캉하니 익어가면 국물 맛을 보시고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시면 되어요.
라이스페이퍼는 나중에 다 익어갈 때 넣었어요. 어차피 그냥 먹어도 되는 부분이라 오래 끓일 필요는 없어요. 이렇게 넣어주고 한두번씩 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그리고 다 되면 불을 끄고 썰어놓은 쪽파도 넣어줍니다.
냉동실에서 김말이 몇개 꺼내어 에어프라이어에 미리 돌려서 라이스페이퍼떡볶이 그릇에 담아내고 그 위에 가니쉬로 곁들였구요, 파마산치즈 듬뿍 뿌려주고 루꼴라를 고명처럼 파릇하게 올려주었어요.

등록일 : 2021-08-13 수정일 : 2021-08-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파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똥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등뼈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