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447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크리스마스에 갸토 쇼콜라

개인적으로 초컬릿도 좋아하고 브라우니도 좋아하지만 초컬릿 케이크중에 제일 좋아하는 아이는 바로 갸토쇼콜라에요. 브라우니보다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무엇보다도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어감을 지녀서 더 좋아요.
6인분 이상 9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볼에 버터와 초컬릿을 넣고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노른자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다른볼에 흰자를 넣고 핸드믹서로 거품을 내다가 설탕 90g을 두번에 나누어 넣어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그 단단한 머랭의 1/2를 초컬릿 반죽에 넣고 섞어주세요.
박력분과 코코아가루를 체쳐 넣고 덩어리진 가루가 없도록 잘 섞어주세요. 남은 머랭을 넣고 주걱으로 가볍게 섞어 마무리해주세요.
틀에 넣고 윗면을 말큼하게 마무리하고 두세번 바닥에 쳐서 큰 기포를 제거하고 160'c에서 40~50분 구워주세요. 저는 13cm 원형틀 한개팬닝하고 남은 반죽은 머핀틀에 구워줬어요. 적당한 틀에 넣어 구워주시면 되겠어요.
미니틀에 구워 무척 귀엽고 앙증맞은 초컬릿 케이크, 작은 사이즈이다 보니 8조각은 커녕 6조각도 성에 안차고 그냥 4등분해서 먹어야 해요. 갸토쇼콜라는 슈가파우더만 뿌려서 데코해도 멋지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위해 생크림 휘핑해 깍지로 돌돌돌 장식하고 빠지면 뭔가 섭섭한 딸기도 올려주었어요. 브라우니와 달리 폭삭 주저앉는 케이크는 갸토쇼콜라의 매력이에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8-12-22 수정일 : 2015-09-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7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