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8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보석이 쏙쏙 후르츠 머핀

머핀 속살이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달콤해서 티타임에 먹기에는 딱 좋아요. 간식으로도 좋고. 캔디드 믹스필이 군데군데 있어서 달콤하면서도 색이 이뻐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요거이 캔디드 믹스필이에요. 보니까 오렌지필, 레몬필, 체리조각등이 달콤하게 당절임 되있는 그런거에요. 색도 너무 이뻐서 보석같아요. 냉동실에 있어서 딱딱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살짝 불려놓았어요.
실온의 말랑한 버터에 설탕을 넣고 잘 휘핑해주세요.
실온에 한시간 이상 둔 달걀을 풀어서 반죽에 조금씩 넣어가면 섞어주세요.
체친 가루류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는 바닐라가루도 약간 넣었는데 바닐라가루가 들어가면 바닐라 오일보다는 덜하지만 바닐라 향이 나서 좋아요.
너무 오래섞으면 머핀이 질겨지니까 가루류랑 살짝 섞은뒤에 불려놓은 캔디드 믹스필을 넣고 섞어주세요.
질기를 봐가면서 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질기는너무 되지도 질지도 않은 부드러운 크림상태가 좋아요.
머핀팬에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담아주세요. 아이스크림 스쿱을 이용하셔고 되고 짤주머니, 스푼 다 좋아요. 위에 좀 허전할가 싶어서 아몬드 슬라이스를 부셔서 조금 토핑해주었어요. 180'c에서 20분 구워주시면 되요.
머핀이 이쁘게 봉긋하게 되서 너무 기분이 좋아요.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예전에는 참 모양이 미웠었는데 말이죠. 봉긋봉긋 머핀의 고유 모양. 아몬드 슬라이스 대신 캔디드 믹스필을 조금 올려주었어도 이뻤을거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머핀 속살이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달콤해서 티타임에 먹기에는 딱 좋아요. 간식으로도 좋고, 캔디드 믹스필이 군데군데 있어서 달콤하면서도 색이 이뻐요.

등록일 : 2008-11-18 수정일 : 2015-09-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6
파일첨부
머핀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