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는 수염은 잡아서 떼내고 속 껍데기 3~4장만 남기고 벗겨주세요. 속껍데기 벗겨서 흐르는물에 깨끗이 두어번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쪄먹는 옥수수는 감미료 신화당이나 뉴슈가가 들어가는데 이건 구울꺼라 소금만 살짝 넣고 센불에서 한 십분여 삶아주세요. 약간 덜 익혔어요. 쪄드실꺼면 한 20여분 폭폭 삶아드시고요.
청양고추 한개, 홍고추 한개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시고요. 버터는 냉동실에 있던건데 상온에 두고 좀 녹였어요. 잘게 부셔서 준비해 주시고요.
잘게 부순 버터에 홍고추, 청양고추, 파슬리 반티스푼넣고 허브맛솔트로 약간 간을 더해주고 고루 버무려 주세요. 옥수수도 약간 덜익게 준비해 봤고요 이제 옥수수 속껍질 걷어내고 고루 버무려놨던 버터를 양손에 비닐팩끼고 고루고루 버무려 옥수수 전체에 덧발라 주세요. 전체 덧바르고 옥수수 속 껍질을 바닥으로 가게해서 잘 감싸서 오븐에 돌려주심 됩니다.
고루고루 전체 버터바른 옥수수 속잎이 바닥으로 가게 해야 버터 기름을 쪽 빨아드려요. 이리 해서 오븐에 넣고 200도에서 20여분 돌려줬네요. 옥수수 버터구이 하실때 그냥 생 옥수수로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생으로 하면 겉에만 타고 안은 잘 안 익고 하니 저처럼 살짝 삶아서 오븐에 구워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