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5
Tina소울푸드
맛있는 거에 맛있는 거 더하기 ~ 배추 감자전 만드는법
배추잎으로 만드는 배추전 ~ 달큰하고 고소하니 넘 맛있죠.
감자 갈아서 순수 감자 만으로 만드는 감자전은 부드러우면서 쫀득하고 고소하니 맛있구요.
이번엔 배추와 감자를 동시에 넣고 배추 감자전을 부쳤어요.
둘 중에 하나만 먹어도 맛있는데 둘을 하나로 만들어서 맛있는 거에 맛있는 거 더하니 맛도 2배 양도 2배가 되네요.
감자전은 생각보다 넘 간단해요. 그리고 최소한의 재료만 넣어야 감자 본연의 쫄깃한 맛이 나서 더 맛있어요.
감자만 갈아서 감자 건더기랑 가라앉은 감자 녹말을 섞어 반죽하면 끝~
소금으로 간을 한 감자전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맛있어요.
배추는 두꺼운 하얀 밑동 줄기 부분은 칼등으로 살짝 두드려서 간이 잘 배이게 살짝 절여 주면 재료 준비 끝~
감자전을 살짝 깔고 위에 배추 올려 눌러 주고 배추 위에 다시 감자 반죽 살짝 덮어 주면 감자 배추 샌드가 되네요.
감자랑 배추랑 너무 쫄깃 고소 달큰 아삭하니 한접시 순삭하게 되더라구요~쫀득한 감자전에 아삭한 배추를 같이 합쳐서 감자전의 맛과 배추전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바로 부쳐서 따뜻할 때 바로 바로 집어 먹다 보니 1-2장이 게눈 감추듯이 사라져요.
한접시도 둘이서 뚝딱 먹어 치우게 되요.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막걸리 술안주로 먹어도 넘 맛있을 듯 해요.
배추가 맛있는 계절이라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또 먹고 싶은 맛~~
배추잎을 물에 씻어 준 다음 하얗고 두꺼운 줄기 부분은 칼등으로 살짝 두드려서 부드럽게 하고 소금 간도 잘 배이게 해주세요.
배추잎에 고운 소금 3꼬집을 고루 뿌려 서로 간이 배이도록 비벼 주고 포개 주세요.
10분 정도 절여 주세요.
감자는 씻어 껍질을 벗기고 네모네모로 믹서에 갈기 좋게 작게 잘라 주세요.
감자에 물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갈아 주세요.
물은 나중에 체에 내려 버릴 거라 물의 양은 중요하지 않으니 감자가 갈릴 만큼 넣어 주세요.
감자전의 쫀득한 맛을 내는 데 아주 중요한 감자 녹말을 꼭 챙기기 위해
갈아 놓은 감자는 꼭 밑에 그릇을 받쳐 놓고 체에 걸러 주세요.
가만히 5분 정도만 놔두면 감자 녹말이 하얗게 바닥에 가라 않아요.
감자물 따라 내고 밑에 가라앉은 녹말만 남았어요. 천연 감자 녹말만 넣어야 감자전이 부드럽게 쫀득한 맛이 나요.
감자 녹말이 밑바닥에 가라 앉으면 위에 있는 물만 따라 내고 녹말과 물기 뺀 감자 건더기를 섞어 주세요.
감자에 소금 2꼬집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배추는 안녹은 소금이 있으면 소금을 털어 내고 물에는 씻지 말고 그대로 사용해요.
따로 간을 안해도 배추 간이 잘 맞아요.
배추 위에 부침 가루 솔솔 뿌려 주세요.
예열한 후라아팬에 오일 2스푼 정도 두르고 감자 반죽을 2스푼 정도 올리고 위에 배추잎을 얹어 눌러 주세요.
위에 감자 반죽을 2스푼 정도 펼쳐 발라 주세요.
배추 감자전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 주세요.
- 배추를 고운 소금으로 절여 씻지 말고 그대로 사용하면 간을 따로 안해도 되요.
- 감자를 갈 때 물은 버릴 거라 감자가 갈 정도로만 부어주세요.
- 제일 중요한 팁 ~ 감자를 갈고 체에 받칠 때 밑에 감자물을 받을 그릇을 꼭 받쳐 주세요. 감자 녹말이 가라앉으면 물을 따라 버리고 녹말만 감자랑 섞어서 사용해요.
- 감자와 천연 감자 녹말만 사용해야 감자전이 부드럽고 쫀득한 맛이 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