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
main thumb
써지니

비엔나 소세지 야채볶음 굴소스 쏘야볶음 레시피

소세지볶음은 주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아이반찬으로 자주 만들어 먹는다가 들었는데 저희집은 아직 아이가 없어도 가끔씩 비엔나 소세지를 구매해 놓았다가 미처 반찬을 준비하지 못했을 경우에 쏘야볶음 레시피 만드는 방법으로 비엔나 소세지 야채볶음을 만들어 먹어요.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
비엔나 소세지 210 g , 노란 파프리카 40 g , 빨간 파프리카 50 g , 양배추 35 g , 식용유 2 큰술 (밥 숟가락계량), 통깨 솔솔솔
[소세지 야채볶음 소스]
케첩 5 큰술 (밥 숟가락계량), 굴소스 0.4~0.5 큰술 (밥 숟가락계량), 알룰로스 0.5 큰술 (밥 숟가락계량), 물 1 큰술 (밥 숟가락계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비엔나 소세지야채볶음 소스가 쏙 배어들수 있도록 사선으로 칼집을 내어서 준비합니다.
볼에 소세지를 담은 다음에 뜨거운 물을 붓고 숟가락으로 뒤적여 주고 잠시 그대로 둡니다.
소세지를 뜨거운 물을 붓거나 살짝 데친 다음에 요리를 하면 첨가물과 짠맛을 줄여 주어서 조금 더 맛있게 쏘야볶음을 먹을 수 있어요.
5분 정도 담가 두었던 소세지를 채반에 쏟아서 손으로 뒤적여 샤워 시키고 채반에 담아 물기를 뺀 다음에 소세지볶음을 만들면 되세요.
양배추, 파프리카는 세척 후 먹기 좋도록 한 입 크기 썰어서 준비하면 되세요.
팬에 비엔나소세지와 식용유 2큰술을 넣고 가스불 중불에서 소세지 칼집 모양이 벌어 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큰술: 밥 숟가락 기준

소세지 칼집이 벌어지면 잠시 가스불을 약하게 줄이거나 끈 상태에서 양배추, 노란/빨간 파푸리카를 모두 넣고
케첩 5큰술,

큰술: 밥 숟가락 기준

물 1큰술을 넣고
(물을 함께 넣어주면 소세지볶음 소스가 따로 놀지 않고 함께 골고루 섞여요)

큰술: 밥 숟가락 기준

굴소스 0.4~0.5큰술 정도와
(굴소스는 브랜드 마다 염도가 다르니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말고 맛을 보고 굴소스 양을 늘려주면 되세요)

큰술: 밥 숟가락 기준

알룰로스 0.5큰술을 넣어줍니다.

큰술: 밥 숟가락 기준

가스불 중불 상태에서 소세지와 소스가 골고루 섞이면서 야채가 아삭하게 익을 수 있도록 볶아주다가 가스불을 꺼 줍니다.
(맛을 보고 간은 입맛에 맞게 맞춰주세요)
접시에 담고 통깨를 솔솔솔 뿌리고 마무리를 하면 비엔나 소세지야채볶음 쏘야볶음 레시피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소세지를 뜨거운 물에 담가 놓으면 첨가물과 짠맛을 줄일 수 있어요.

등록일 : 2025-12-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써지니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친정엄마 마음으로 정성껏 요리하고 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돌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족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