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예꿈이댁
[급찐급빠] 지중해식 샐러드 만들기! 명절 후 다이어트 오이 토마토 브런치 요리
명절 연휴 지나고 나니 제 얼굴에 보름달이 떠 있더라고요ㅠ 저처럼 연휴 동안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서 가벼운 다이어트식 찾는 분들 많으시죠?ㅎㅎㅎ
통밀빵+ 지중해식샐러드+ 무화과 그릭요거트 이 조합 너무 추천드릴게요. 그야말로 든든한 다이어트 식단이 되는거죠.
지중해식샐러드 드레싱의 핵심은 올리브오일이에요. 올리브오일에 소금, 설탕, 후춧가루, 화이트발사믹글레이즈만 넣으면 지중해식 샐러드 소스가 뚝딱 완성되는데요 화이트발사믹 글레이즈가 없는 분들은 생략하시거나 발사믹식초를 넣어보세요.
소스 자체가 우선 간단하고 맛도 정말 좋아요 :)
채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오이와 토마토를 활용해 주시면 좋아요. 28kg 감량하셨다는 진서연 님 역시 토마토와 오이를 다이어트 주 식재료로 활용하셨다고 하는데요. 수분이 많고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거든요.
집에 있는 재료들 추가로 넣어주셔도 굿! 삶은 달걀, 청상추, 올리브도 추천해요
그럼 뱃살 쏙 빠지는 맛있는 오이토마토 샐러드 레시피 차근차근 남겨볼게요 :)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살짝 둘러 통밀빵 2조각을 구워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준 후에는 접시에 세워 바삭하게 식혀주었어요
삶은 달걀은 2개를 준비했어요.
달걀 삶는법은 보글보글 끓는물에 미리 꺼내어 찬기를 없앤 달걀을 넣어 10분간 삶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계란 껍데기도 잘 까지고 완숙으로 잘 익어서 샐러드에 곁들여 드시기 좋아요
오이는 양 꼭지 끝부분을 제거하고 세로로 2등분 한 후에 가운데 씨 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그런 다음에 먹기 좋은 두께로 어슷 썰어주면 오이 손질 완료!
토마토도 오이와 비슷한 사이즈로 숭덩숭덩 썰어주고, 올리브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올리브가 들어가면 지중해식 샐러드가 더 맛있어져요 :)
청상추의 경우 플레이팅하느라 따로 자르지 않았는데요 이 단계에서 먹기 좋게 뜯어주셔도 좋아요. 알록달록 샐러드 재료 준비 끝!
썰어 둔 토마토, 오이, 올리브를 볼에 담고 화이트발사믹 글레이즈 1T, 감칠맛을 더해 줄 소금 1/3T, 설탕 1/2T를 넣어주세요. 소금과 설탕은 재료의 양에 따라 가감해 주셔도 좋아요
골고루 섞어주면 올리브오일 샐러드 완성이에요.
넓은 접시에 구워둔 통밀빵, 샐러드를 담고 청상추, 삶은 계란 곁들여주세요. 여기에 후춧가루 톡톡 뿌려주면 너무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이 완성돼죠.
그릭요거트에 무화과, 꿀 곁들여서 함께 먹었더니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조합의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이렇게만 일주일 내내 먹을 수도 있겠다 싶을 정도로? 다이어트식단이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싶더라고요 ><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명절에 불어난 뱃살로 고민이신 분들, 우리 지중해식 샐러드식으로 체중관리 식단 관리해 보자구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