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6
상품목록
main thumb
코코아마녀의건강한집밥

연기도 기름튐도 없다는 겉바속촉 강레오 고등어구이

고등어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도 좋아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생선이지만, 집에서 구울 때 가장 큰 고민이 바로 연기와 기름튐입니다. 팬에 올려 굽다 보면 금세 집안 가득 연기가 차고, 주방 벽과 가스레인지 주변은 기름 자국으로 엉망이 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생선구이는 거의 안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강레오 셰프님이 알려준 방법대로 고등어를 구워봤더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굽는 것은 물론 연기와 기름튐까지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도구도 필요 없고, 단지 조리 과정에서 몇 가지 포인트만 지키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생선먹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완전 초보인 저도 이렇게 구울수 있으니 혼자 드시는 분은 반마리씩 포장된 냉동 순살 고등어 사셔서 한끼에 한 팩씩 구워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1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고등어 수분 제거하기
고등어는 수분이 많은 생선이라, 그대로 기름에 넣으면 금세 튀고 연기가 많이 납니다. 키친타월을 이용해 표면의 물기를 꼼꼼히 닦아주십시오. 특히 껍질 쪽을 잘 닦아줘야 굽는 동안 기름이 튀지 않습니다.
2. 팬에 기름 두르기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는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기름의 온도를 너무 높이지 않는 것입니다.

중약불

3. 껍질 쪽 먼저 굽기
고등어는 반드시 껍질 쪽부터 팬에 닿도록 올려주세요. 그래야 껍질이 바삭하게 익고, 뒤집었을 때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고등어를 팬에 올린 뒤에는 주걱이나 뒤집개로 약 10초 정도 꾹 눌러줍니다.
고등어 살이 3/4 정도 하얗게 익어 올라오는 시점이 뒤집는 타이밍입니다. 이때 고등어를 살살 뒤집어 반대쪽을 구워주는데, 역시 10초 정도만 눌러주면 충분합니다.
오래 두면 속살이 퍼석해지기 때문에 짧고 강하게 익히는 게 포인트입니다
뒤집은 뒤 10초가 지나면 불을 끄고 고등어를 꺼내주십시오.
겉은 노릇하고 바삭하면서도 속살은 촉촉하게 살아 있습니다. 무엇보다 연기가 거의 나지 않고, 기름이 사방으로 튀지 않는다는 점이 정말 놀라운 장점입니다.
팁-주의사항
(고등어는 미리 손질된 것을 사면 훨씬 편리합니다. 단, 냉동 고등어라면 반드시 충분히 해동해 주세요.)

등록일 : 2025-09-19 수정일 : 2025-09-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코코아마녀의건강한집밥

맛있게 먹고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한 집밥 레시피들을 기록하고 있는 코코아마녀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새송이버섯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머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태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