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
심플민
블루베리요거트 스무디 만들기 블루베리바나나주스 냉동블루베리요리
평소 아이들이 과일주스를 좋아하는지라 생과일은 물론 냉동과일을 활용한 홈 카페 주스로 즐겨 만들어 주곤 하는데요. 항산화 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 영양 과일인 블.루.베.리는 제철이면 생과일로도 정말 많이 구입해 먹을 만큼 식구들이 좋아하는지라 냉동제품으로도 구비해 요거트 토핑, 주스 등에 즐겨 활용하곤 한답니다.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영양성분인 안토시아닌은 특히 냉동상태로 먹을 때 더욱 그 영양가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하니 제철이 아니어도 늘 만나볼 수 있는 냉동블루베리로 영양간식 메뉴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상큼한 맛 더해주는 요거트를 추가해 만들어 주었는데요. 병음료로 넣어도 좋고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 또는 요거트 파우더도 좋아요. 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가 결합되어 더욱 건강한 음료로 만들 수 있답니다.
집에서 만드는 수제 음료로 홈 카페 부럽지 않는 스무디 형식으로 만드는 블루베리요거트 스무디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조합으로 바나나와 함께 갈아주었는데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과 식감을 극대화해주기도 하는 동시에 둘은 각각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함께 섭취 시 항산화 효과뿐 아니라 면역력, 소화력 증진 등의 효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자체의 당분으로 인해 따로 단맛을 내는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맛있는데요. 저희는 달달함을 원하는 아이들을 위해 알룰로스 한 큰술 추가해 주었어요. 취향에 따라 꿀이나 알룰로스 등 건강한 당원을 넣어 만들어 줍니다.
한 컵 마셔도 포만감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바나나가 들어가 아침 대용으로 간단하게 든든함 채울 수 있어 좋고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엄마표 주스랍니다.
2잔 분량의 재료입니다. 더운 낮에 섭취할 땐 얼음조각 추가해 함께 갈아주면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요.
단맛을 더해주는 알룰로스는 선택이고요. 꿀이나 올리고당으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파우더 가루를 활용했지만 시판 요거트 음료 한 병 분량인 80ml 정도 넣어주어도 요.거.트의 맛 살려 상큼 달큼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제 과일부터 해서 재료를 모두 갈아낼 용기에 담아줍니다. 우유와 요거트파우더까지 넣어주고요.
단맛을 내주는 알룰로스 1큰술도 넣어주었어요. 바나나 자체에서도 단맛 충분히 내주기 때문에 기호에 알룰로스의 양을 줄여주거나 생략해도 좋습니다.
재료를 곱게 갈아줍니다. 30초 이내로 충분히 부드럽게 잘 갈아졌어요. 스무디 형식의 꾸덕꾸덕한 주스로 묽은 형태를 원하시면 우유를 소량 더 추가해 흔들어 줍니다.
두 컵 분량의 양으로 알맞게 나왔고요. 진한 과일의 색감으로 보기에도 상큼 달큼함이 가득 느껴집니다.
컵에 따라 담아낸 뒤 위에 토핑으로 베리 몇 알 올려주면 더 먹음직스럽게 완성할 수 있어요.
맛과 영양 모두 균형 잡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블.루.베.리와 바나나의 조합으로 맛있게 만드는 블바주스로 냉동블루베리 맛있게 활용해 보세요.
더운 여름 더욱 시원하게 즐기고자 할 땐 얼음 몇 조각 추가해 보다 차갑게 드시면 더위를 날리기 좋고요. 아침 대용으로 먹을 땐 이렇게 재료만 갈아 부드럽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요.
달콤함과 상큼함, 부드러움으로 포만감까지 가득 채워주는 스무디 메뉴로 맛있게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