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1
레몬콩
복날맞이 초간단 데리야끼치킨덮밥 만들기
오늘이 중복이더라고요. 제가 복날이나 이런걸 좀 챙기는 편인데, 이번 초복 때는 사정이 있어서 챙기질 못했어요. 그래서 중복 때는 꼭 챙기려고 만든 데리야끼치킨덮밥 만들기입니다. 재료도 아주 간단하고 닭다리살을 사용해서 야들야들하고 부드럽고요. 단짠한 양념 맛과 향긋한 깻잎이 닭고기와 밥이랑 참 잘어울려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본격적으로 만들어보죠. 팬에 식용유를 1숟갈 넣고 강불에서 30초간 달군 후 재워둔 닭고기를 넣어줍니다. 이때 닭고기는 살코기 부분이 아니라 껍질부분이 꼭 밑으로 가게끔 해주세요. 그리고 밑부분을 노릇하게 구워주시는데요. 껍질부분이 노릇해질 때까지 절대 뒤집지 마세요. 시간 재지 말고 눈으로 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껍질 부분이 전반적으로 노릇해졌으면 뒤집고 불을 중불로 낮춘 후, 맛술을 1숟갈 넣고 살코기 부분도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줍니다. 맛술이 들어가면 졸아들면서 맛술이 갑자기 탈 수도 있어요. 그래서 타지 않게 한번씩 뒤집어주면서 닭고기를 구워줍니다.
중불
닭고기가 전체적으로 노릇해졌으면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졸여주시는데요. 먼저 불을 약불로 줄이고 소스를 한번에 다 넣는게 아니라 총 3회에 나눠서 앞뒤로 구우면서 졸여주다가 소스가 거의 다 졸아들면 다시 붓고 졸이길 반복합니다. 이때 마지막으로 붓고 나면 소스가 엄청 진해져요. 그래서 너무 짜지지 않게 닭고기가 전반적으로 진한 갈색빛이 돌고 소스가 걸쭉하게 큰 거품이 보글보글 끓으면 꺼주세요. 밑에 남은 소스는 버리지 말고 닭고기를 찍어 먹고 밥에 비벼드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