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봉이 손질이 많이 필요한 상태로 배달되어 왔어요. ㅠ_ㅠ 키친 타월로 꼼꼼하게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특히 뼈 주변에 신경 써서 닦아주세요. 물이 충분히 팔팔 끓고 있을때 30~1분 내외로 짧게 데쳐주세요, 데친 후 찬물로 헹궈 열기를 식혀주면 겉면이 더욱 쫄깃해지는 효과가 이어요.
닭봉 겉면에 붙어 있는 누런 지방 덩어리나 늘어진 껍질은 가위를 이용해 깔끔하게 잘라내주세요. 너무 많이 제거하면 풍미가 줄어 들 수 있으니 적당히 제거하는게 중요해요. 손질 후 칼집을 넣어주면 양념이 속까지 잘 배어들고 골고루 익을 수 있어 좋아요. 두껍고 살이 많은 부분에 2~3번 칼집을 넣어주세요
중불에서 팬을 달군 후 닭봉을 먼저 겉면이 노릇하게 살짝 구워주세요. 기름없이해도 닭껍질 자체에서 기름이 나와 타지 않아요.
물 100ml 에 진간장 3, 설탕 1(올리고당 대체가능), 다진마늘 1 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양파는 기호에 따라 1/4쪽 채썰어 넣어주세요.
닭이 노릇 노릇하게 구워지면 양념장을 붓고 끓이기 시작해요.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볼로 줄여 뚜껑을 덮고 15~20분 정도 졸여주세요.
뚜껑을 열고 약불로 줄이고,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졸여주세요. 중간중간 뒤집어줘야 골고루 양념이 배어요.
불 끄기 직전에 참기름 0.5작은술을 둘러주고, 깨와,다진 파를 뿌려주면 끝. 아이랑 먹을거라 후추는 뿌리지 않았는데, 마지막에 후추를 뿌려주면 고유의 향이 잘 살고 단짠 양념에 감칠맛이 더해져요.
윤기 자르르~ 입맛 돋우는 닭봉 간장조림 완성!! 짭조름한 양념이 쏙 밴 부드러운 살코기에 밥 한 그릇 뚝딱 비워내는건 순식간이랍니다.
아이 반찬은 물론 어른 술안주로도 손색 없어요. 간단하지만 맛은 확실한 집밥 메뉴 오늘 저녁 닭봉 간장조림 어때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