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류수영 계란덮밥 만드는 법
양파 넣어 만드는
일본식 계란덮밥
초간단 아침 메뉴
냉장고에 흔히 있는 재료 계란과 양파를 이용한 류수영 계란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도 과정도 정말 간단해요. 아이 어른 다 좋아하는 부드럽고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한 접시 뚝딱 먹게 됩니다.
조리시간은 10분도 걸리지 않아요. 무엇보다 몸에 좋은 양파 한 개를 다 먹을 수 있고 좋아하는 계란과 함께 먹을 수 있어 맘에 드는 레시피 입니다.
m.blog.naver.com
재료
양파 1개
계란 2개
밥 1인분
물 100~150 ml
간장 1
참치액 1
설탕 1
기름 조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레시피 요약
양파볶고 -양념 넣고 -계란풀고 익히면 완성
양파 1개는 채썰어 준비합니다.
양파는 너무 얇지 않게 썰어 준비합니다. 채칼 보다는 직접 칼로 써는 것이 더 맛있는거 같아요.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가 완전히 섞이지 않도록 살살 풀어 줍니다.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가 완전히 섞이지 않도록 대충 섞어 줍니다. 어느 정도 덩어리가 있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
기름 두른 팬에 양파를 볶아주세요. 무르지 않게 조리합니다. 살짝 투명해 질때 까지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물을 추가해 줍니다. 120~150 ml 를 넣어 주시면 될것 같아요. 저는 국물이 많은게 싫어 120 ml 만 사용했어요.
물을 넣은 후 간장, 참치액, 설탕을 넣고 센불에서 끓여 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계란물을 젓지 않고 강불에서 뚜껑덮고 1~2분 익혀 주세요. 도톰한 계란과 간장 양념에 조려진 양파가 감칠맛이 납니다.
바쁜 아침이나 아이들 방학 돌밥 메뉴로도 좋아요.
마지막에 깨소금이나 쪽파 올려 완성 합니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메뉴, 반찬 없을 때 이렇게 휘리릭 만들면 든든하고 한 그릇 먹을 수 있어요.
밥의 양은 최대한 적게먹고, 양파는 많이 먹을 수 있어 더 건강에도 좋아요. 3가지 양념으로 만드는 초간단 요리입니다.
양파와 계란을 같이 먹으면
양파의 퀘세틴 성분이 계란의
비린맛을 중화 시켜 주며
섬유질과 비타민,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밥 하기 싫을때, 반찬 애매할 때, 주말이나 방학등 조리시간이 길지 않아 활용하기 좋아요.
부드럽게 술술 먹게 되는 덮밥요리. 냉장고에 다른 야채가 있다면 추가 해도 좋아요. 하지만 이대로 간단하게 먹어도 정말 든든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한 접시에 양파 1개를 다 먹게 되는 건강한 식단, 일주일에 한번 씩은 먹게 될것 같아요. 잘 익은 김치, 깍두기, 마른 반찬 정도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려요. 이번주 메뉴로 류슈영님 계란 덮밥 만들어 보세요.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