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79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팬케이크 만들기 & 메론에이드 상큼한 브런치메뉴 메론요리

메론하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좋은 과일중에 하나인데요, 간단하게 팬케이크 구워서 함께 먹는 맛이 참 좋은 브런치메뉴랍니다. 한박스 구입한 멜론을 후숙시켜서 요즘 맛나게 먹고 있거든요. 멜론으로 시럽을 만들어서 핫케익에 뿌려 먹으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입안 가득 행복함을 가득 안겨주는 봄처럼 상큼상큼한 메론팬케이크와 메론에이드를 올려봅니다.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메론을 사방 1cm 정도로 깍뚝썰기를 해줍니다.
냄비에 메론을 넣고 꿀 3큰술과 물 2큰술을 넣고 중약불에서 뭉근하게 졸여 줍니다.
멜론이 살짝 퍼지려고 할때까지 끓여 주면서 메론시럽을 만들어주세요.
잠깐 방심하면 너무 푹 끓이게되니 지키고있다가 메론의 형체가 살아있도록 조려줍니다. 저는 메론이 좀 퍼지게 조려진거 같아요.
분량의 우유에 계란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분량의 팬케이크 가루를 넣고 믹스를 해줍니다.
중불에서 달군 팬을 약불로 줄이고 기름을 둘렀다가 키친타올로 살짝 걷어내고 반죽을 넣어 뽕글뽕글하게 수포가 올라오면 뒤집어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여러장을 구워줍니다.
팬케이크 만들기로 여러개 구워서 쌓아 올립니다. 4~5장 정도 올렸는데요, 2~3장 올려도 되니 취향껏 담으시면 되어요.
팬케이크 위에 메론시럽을 양껏 뿌려 줍니다. 달콤한 맛이 좋아서 저도 넉넉히 올려주었어요.
메론에이드는 메론을 깎아서 블렌더에 넣고 유산균파우더를 넣어 휘리릭 갈아 줍니다. 유산균파우더 생략하고 꿀을 넣어 갈아도 되는데요, 저는 파우더 넣어주니 더 맛나더라구요.
탄산수를 양껏 부어주면 메론에이드 완성이랍니다. 메론청이 있으면 청을 넣고 탄산수만 넣어도 되어요.

등록일 : 2021-06-25 수정일 : 2021-06-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