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907
상품목록
main thumb
루아나리

바삭하고 고소한 감자채전 * 감자전

매콤한음식을 주문해놨는데 신랑이 감자채전을 곁들여 먹자고 하네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간편하지만 아주 맛있게 만들수 있는 사이드메뉴랍니다.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감자2개와 양파반개 찌개끓이고 남아있던 애호박도 꺼내줍니다.

감자만 넣어서 조리해도 좋아요.

준비한야채를 얇게 채썰어주세요~ 얄게 채를 썰어야 전을 부칠때 안에까지 잘 익을수 있으니 너무 두껍게 말고 얇게! 해주세요~~~
채썬 야채에 부침가루를 조금 넣어줍니다.

감자채전은 부침가루를 아주 소량만 사용해도 된답니당

튀김가루도 조금 넣어줍니다.

바삭하게 먹고 싶어서 튀김가루를 투하했어요.

물도 아주 조금만 넣어서 버무려 주세요~ 물이 너무 많으면 묽어져서 부칠때 힘들답니다. 부침가루와 튀김가루가 버무려질 정도의 소량의 물만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감자채전 반죽을 얇게 펴줍니다~ 두꺼우면 익는데도 오래걸리고 바삭한 식감이 덜할수 있으니 얇게 부쳐줍니다.
잘익었다 싶을때쯤 뒤집어주세요. 노릇노릇 아주 잘 구워졌죠? 뒤집어서 구울때는 금방 탈수 있으니 불을 살짝 줄여서 익혀줍니다. 약불에 오래 구워주는게 좋아요.
짜잔 다시 뒤집어주면 바삭한 감자채전 완성입니다.
기호에따라 파마산 치즈를 뿌려주어도 맛있고, 어른들만 먹을거라면 청양고추를 추가해서 매콤하게 드셔도 맛있어요. 갈아서만든 감자전과 다른매력이 있는 감자채전!
아빠도 아가도 만족한 반찬이었습니다.
팁-주의사항
감자를 갈아서 만든 감자전은 쫄깃하다면 채썰어만든 감자채전은 바삭바삭하고 고소해요~^^

등록일 : 2021-02-01 수정일 : 2021-0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