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217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훈제연어 아보카도 덮밥 만들기 10분이면 뚝딱

오늘은 일본가정식 느낌의 한그릇음식 레시피를 준비해봤어요. 제가 평소에 너무나도 사랑하는 연어 아보카도 덮밥이예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아보카도 1컵은 미리 냉동실에서 꺼내서 실온에서 해동합니다.
간장 비빔밥 소스를 만들어요. 진간장을 베이스로 새콤달콤하게 만들꺼예요. 그리고 저는 발사믹식초의 향을 좋아해서 넣었지만 없으면 그냥 일반 식초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다진마늘 1큰술, 간장 3큰술, 발사믹식초 1큰술 (또는 식초), 매실청 1큰술 볼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올리브유 1큰술, 통깨 1/2큰술 넣고 또한번 섞어줍니다. 샐러드 드레싱 만들때에 오일은 맨 마지막에 넣는거 아시죠? 처음부터 오일성분은 넣으면 재료들이 잘 섞이지를 않아서 간이 안맞아요. 올리브유 대신에 호두기름이나 참기름 넣어도 괜찮아요. 오일은 본인이 좋아하는 걸로 편하게 넣으시면 됩니다.
양파는 얇게 슬라이스 한 후에 물에 5분정도 담갔다가 체에 밭쳐 물기 탈탈 털어주어요.
훈제연어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그릇에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을 담은 후 그 위에 양파, 연어, 아보카도를 올려줍니다.
간장소스를 1~2숟갈 가량 입맛에 맞게 뿌려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고소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마요네즈를 뿌리고, 매운맛을 즐기는 분들은 생와사비또는 무순이를 조금 올려주어도 굿!

등록일 : 2021-01-18 수정일 : 2021-01-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진돌이킹 2021-08-27 01:00:23

맛있게 먹었어요 발사믹식초가 없어서 글레이즈로 했는데 맛있네요 마요네즈 고소하니 진짜 최고!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