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62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냉장고에 별 다른 재료 없을 때 휘리릭 해먹는 새송이 간장버터 볶음밥

새송이버섯 세일에 눈 띠용~해서 한 박스 구매하고 여러가지 쉬운 새송이버섯 응용 시리즈 올립니다. 쉽고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고 싶을 때 드셔보시길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냉장고에 계란은 기본으로 다 있으시죠? 뭐 다른 채소 넣기도 귀찮고 빨리 대충 먹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님 새송이 버섯 사가지고 왔는데 뭐 해 먹을지 모르겠을 때? 아이들에게 버섯 먹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구요. ^^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일단 새송이버섯을 씻어서 볶음밥에 들어갈 채소 정도의 크기로 쫑쫑 잘라주세요. 수분이 좀 빠져나가면 더 작아지니까 너무 작게 하려고 안 하셔도 돼요.

새송이버섯의 크기가 작은 경우 6-7개 정도 사용하셔야 비슷한 양이 됩니다. 1인당 1 큰 새송이 버섯 1개.

후라이팬에 버터 4테이블스푼 넣고 썰어놓은 새송이버섯 올린 다음 불 올려서 볶아줍니다.

강불

새송이버섯이 살짝 숨이 죽은 듯 할 때 간장 4T 뿌려서 계속 볶습니다.
간장의 염분 때문에 버섯에서 물이 나와 흥건해지면
군데군데 자리를 만들어 계란을 깨 놓아요.
계란은 첨부터 섞으시면 안되고 바닥이 하얗게 반쯤 익으면 그 때 불을 중간으로 줄여주고 스크램블 하듯이 막 섞어주세요.

중불

계란이 다 익어서 자그마한 덩어리가 데굴데굴 팬 위에서 굴러다닐 때 밥을 넣어주세요.

밥이 4공기면 500g이어야 하는데 사실 전 좀 더 넣었어요. 나중에 소금으로 간 맞추면 되니까 조금 더 들어가는 건 상관없습니다.

밥과 새송이버섯 계란 볶은 것이 잘 어우러졌죠?
불을 약불로 줄이고 간을 본 다음 소금과 후추로 맞추어주세요. 저는 소금 두꼬집 정도 더 넣었어요. 후추는 많이! (개.취.입니다)
오이피클과 함께 먹으라고 아이들 차려주니 넘나 맛있게 싹싹 다 먹었어요.

등록일 : 2020-12-12 수정일 : 2021-06-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먹기 위해 운동하고 건강하려고 요리하는 텍사스 중년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치즈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들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홍합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운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