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941
상품목록
main thumb
초록바람N

무화과 휘낭시에

쫀득하기도 하고 아작아작한 무화과가 씹혀서 무척 맛있는 휘낭시에에요. 무화과를 골드럼 말고 미림에 절여봤는데 그래도 맛있게 완성됐네요..ㅎㅎ 쫀득 아작한~ 무화과 휘낭시에~! 만들어 보아요~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반건조 무화과는 미지근한 물에 씻은 후, 미림를 넣고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주세요.
저는 반건조 무화과 중에서도 적당한 크기로 잘려진 무화과를 사용했어요. 통 무화과라면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적당한 크기로 자르면 됩니다. 저는 골드럼이 없어서 미림으로 대체했는데요, 골드럼이나 일반 럼 있으시면 그것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호두는 토핑용으로 사용할꺼니까, 적당한 크기로 잘라 둡니다.
버터를 태워 헤이즐넛 버터를 만들어요. 버터를 바닥이 두꺼운 소스팬에 넣고, 브라운 색으로 보글보글 태워줍니다.
고소한 향이 나고 색이 나면, 찬물에 바로 넣어 식힌 후 체에 걸러 40도를 유지해주세요. 사용하기 전에 온도가 내려갔으면, 전자레인지에 잠깐 돌려 온도를 올려 준비합니다. 이렇게 만든 헤이즐넛 버터 46 g을 준비합니다. 버터 68 g의 양이라면 헤이즐넛 버터가 46 g 정도 나오더라고요.
실온의 흰자에 소금,백설탕, 비정제 설탕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여기에 체친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 아몬드 가루를 넣고, 거품기로 가볍게 섞어줍니다.
준비한 헤이즐넛 버터를 넣고..
거품기로 매끈하게 섞어줍니다.
완성된 반죽은 1시간~ 하루 정도 냉장휴지 합니다.
냉장 휴지가 완료된 반죽은 짤주머니에 넣고..
실온의 버터로 코팅한 팬에,
70-80% 정도 팬닝합니다. 준비한 무화과와 호두를 적당량 올려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2~15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윗색깔을 진하게 내면 더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한김 식으면 팬에서 분리한 후, 식힘망에서 식히면 완성~!

오븐

등록일 : 2020-06-07 수정일 : 2020-06-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비나리 2022-10-18 22:13:49

선물 하려 레시피 알려주신데로 해보았습니다. ^^ 빵을 싫어하는 남편도 맛나다 해주고 원래 좋아 하는 딸은 더 좋아서 내일 출근길 몇개 갖고가 동료들과 나누워 먹는다네요. 레시피 감사히 잘 배웠습니다. ^^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