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92
상품목록
main thumb
미소키친

프라이팬에 구운 간장치킨 만들기 소스 간이 딱!

저희집 식구들은 치킨을 엄청 좋아해요. 둘째 아이는 세 살 밖에 안되었지만 허겁지겁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음식이지요. 배달 시켜 먹을 때도 많지만 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닭을 이용해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기름을 적게 사용해서 더욱 건강하고 눅눅하지 않게 소스를 묻혀 더욱 맛있게 말이에요.

' 아이들을 위한 맵지 않은 간장치킨만들기 '

​냉동 보관했던 닭으로도 잡내 안 나고 기름 덜 사용해도 속까지 완벽하게 잘 익는 간장치킨 레시피 자신 있게 소개 드립니다.

3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손질된 생닭 1마리 (9호)는 흐르는 찬물에 여러 번 흔들어가며 세척해주세요.
냉동된 적이 없는 신선한 닭일지라도 기본적으로 물에 한번 세척 후 사용하시는 게 조리 후 잡내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큰 볼에 쌀뜨물을 채우고 세척한 닭을 넣어주세요. 이 상태로 30분간 담가 놓아주시고요. 쌀뜨물 대신 우유를 사용하셔도 좋지만 조금 아깝죠. 냉동 시키지 않은 신선한 생닭이라면 쌀뜨물 또는 우유에 담가놓는 과정을 생략하 흐르는 물에 세척만 해도 잡내 문제는 없으실 거예요. 저는 냉동고에 보관해 놓았던 닭을 요리 전날 냉장고로 옮겨 자연해동시켜 사용했습니다.

쌀뜨물

냉동 시키지 않은 신선한 생닭이라면 쌀뜨물 또는 우유에 담가놓는 과정을 생략하 흐르는 물에 세척만 해도 잡내 문제는 없으실 거예요.

볼에 진간장 7스푼, 맛술 (미림) 3스푼
설탕 1스푼, 올리고당 3스푼을 넣어주세요. 이어서 간마늘 1스푼, 물 2스푼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스푼으로 저어 잘 섞어주세요.
간장이 7스푼 들어갔기 때문에 짠 것은 당연하지만 닭에 어떻게 졸이느냐에 따라서 닭에 묻어나는 소스의 양이 달라진답니다.

진간장 7스푼, 맛술 (미림) 3스푼 설탕 1스푼, 올리고당 3스푼, 간마늘 1스푼, 물 2스푼 후춧가루 약간

쌀뜨물에 담가놓았던 닭 1마리를 건져내어 물로 한번 헹궈주시고 큰 볼로 옮겨 담아 주세요. 간장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칼집을 2~3곳 내주시고요. 그리고 후춧가루 약간을 골고루 뿌려주시고 손으로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킨 후 최소 5분 이상 밑간 시간을 가져주세요.

후춧가루 약간

닭 1마리가 잠길 정도의 물을 냄비에 채워주시고 미림 1스푼을 넣고 < 강불 >로 가열해주세요.

닭1마리 (9호), 미림 1스푼

냄비

강불

물이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는 즉시 채반을 이용해서 닭을 모두 건져내주시면 됩니다.

채반

닭을 초벌로 끓여서 야들야들하게 만들어주면 닭 잡내 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기름에 퐁당! 담가서 튀기지 않더라도 속까지 잘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흐르는 찬물에 헹궈서 기름기를 세척해주시고 채반에 받쳐 놓고 키친타월로 살살 눌러가며 표면 물기를 적당히 제거해주세요.

기름에 퐁당 담가 튀기는 것은 아니지만 식용유를 두른 팬에 튀길 것이기 때문에 닭에 물기로 인해 기름이 튈 수 있어 위험합니다.

깐마늘 10개는 얇게 편으로 썰어주세요. 마늘 기름까지 겸비하면 맛과 향이 더욱 좋아요. 특히 간장치킨 소스에 졸여진 구운 마늘은 단짠한 맛이 강해서 맛 포인트가 되어 준답니다.

깐마늘 10개

< 중불 >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3스푼을 두르고 편으로 썰어놓은 깐마늘 10쪽 분량을 넣어주신 후 < 중불 >에서 2분 이내로 가볍게 구워주세요.
닭과 함께 계속 구워줄 것이기 때문에처음부터 너무 노릇노릇하게 구울 필요 없습니다. 닭과 함께 구울 때 타버릴 수 있어요. 혹시 타게 되면 모두 건져내서 버려주세요. 쓴맛 때문에 닭맛에 영향을 줄 수 있거든요.

깐마늘 10개, 식용유 3스푼

프라이팬

중불

마늘 굽던 팬에 식용유 5스푼을 추가로 두른 후 살짝 삶은 닭 1마리 분량을 모두 넣어주세요. < 중. 강불 >의 화력에서 6~8분가량 닭이 노릇노릇해지도록 구워주세요. 뒤집지 않고 한 쪽 면만 6~8분 구워주시는 거예요!
화력이 강하면 닭 표면만 익고 속은 안 익을 수 있어요. 집집마다 화력이 다르기 때문에 상태 보시면서 중불 정도의 화력으로 은은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마늘을 방치하시면 쉽게 타기 때문에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계속 뒤집어 주세요.

식용유5스푼

중.강불

닭 한쪽 면이 노릇노릇하게 잘 익었다면 뒤집어서 6~8분가량 더 구워주세요. 사진과 같이 단백하고 바삭한 느낌이 생길 때까지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닭은 안 익은 것 같은데 마늘이 다 익은 것 같다면 일단 꺼내놓았다가 소스 넣고 졸일 때 그때 다시 넣어주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닭이 충분히 익었다 판단되시면 < 약불 >로 화력을 줄여주시고 소스를 수저로 떠서 닭에 끼얹어 주세요. 이대로 5분 이상 졸여주셔야 합니다. 소스를 조금씩 위에 끼얹어 가며 졸여주셔야
닭에 소스가 골고루 묻어나 맛있게 졸여진답니다. 흔히 말해서 소스가 겉돌지 않아요.

만들어놓은 간장치킨소스

약불

집에서 닭튀김을 만들어 먹을 때 가장 실패를 많이 하는 이유는 속이 덜 익었거나 잡내가 나는 경우라 생각해요.
오래 기다리고 힘들게 구웠더니만 잡내가 나고 핏기가 그대로 보이면 먹다가도 입맛이 싹 달아나게 되니 말이에요. 짧게라도 살짝 삶아서 구웠기 때문에 프라이팬에서도 완벽하게 구워졌습니다.
소스가 많이 묻은 부분은 맛있고 적게 묻은 부분은 조금 아쉬울 수 있어요. 스푼으로 끼얹어가며 잘 졸이셨다면 문제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간이 조금 아쉬울 수 있으니 간장치킨 소스 만들기 하시고 1스푼 정도 남겼다가 다 만들고 끼얹어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팁-주의사항
1. 화력이 강하면 닭 표면만 익고 속은 안익을 수 있어요.
집집 마다 화력이 다르기 때문에 상태 보시면서 중불 정도의 화력으로 은은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2. 구운 마늘을 방치하시면 쉽게 타기 때문에 닭과 함께 구울때 계속 뒤집어 주세요.
3. 간장치킨 소스는 수저로 떠서 닭 위로 조금씩 끼얹어 가며 졸여주셔야 닭에 소스가 골고루 묻어나 맛있게 졸여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2-12 수정일 : 2020-0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은혜로산다 2020-03-18 20:02:16

좋은 레시피 알려주셔서 감사히 잘먹었어요~^^ 설탕 안넣고 해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