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2,941
상품목록
main thumb
hancy002

정말 맛있는 계란 장조림, 백종원 달걀 장조림, 밑반찬

비린내 하나 없이 깔끔하고 단짠의 조화가 극히 조화로운! 맛있는 극강 밑반찬!! 달걀장조림! 계란장조림!!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달걀은 삶기전에 미리 30분전에 꺼내놓으면 터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그대로 삶아도 좋지만 식초1큰술, 소금 1큰술을 넣고 삶으면 깨지지 않게 삶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저는 계란을 삶은후에 잠시 그대로 두어 식혀요. 그리고 미지근한 물을 틀어놓고 계란을 까면 잘 까지더라구요.
계란장조림은 고기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곁들이를 넣으면 좋은데요. 꽈리고추와 표고버섯이 열일을 할 겁니다. 꽈리고추는 씻은 후 꼭지따고 작은 포크로 콕! 한 번 찍어주어도 좋구요, 표고버섯은 살짝두께감이 있게 썰어주세요.
장조림 양념장 재료를 모두 합하구요, 꽈리고추, 표고버섯, 다시마, 파 흰대, 마늘 전부 한 냄비에 투하!
센불에서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센불

5~7분정도 끓이다가 파와 다시마는 건져내요.

센불

이제 삶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센불 - 중강불에서 계속 끓이는데 이 때 마늘과 꽈리고추는 어느정도 물이 들면 빼내 주세요. 계란을 원하는 색깔이 나올때까지 끓이다보면 마늘과 꽈리고추는 너무 흐물거리게 되거든요.

센불-중강불

계란이 원하는 칼라가 되었으면 이제! 완성입니다. 계란도 맛있지만 함께 끓인 꽈리고추, 표고버섯도, 마늘도 너무 맛있어요, 더 넣으셔도 좋구요 :)
팁-주의사항
꽈리고추, 마늘은 색깔이 들면 빼내주세요. 계란이 완벽하게 물이 들때까지 함께 끓이다보면 흐물거려 씹을것이 없어져요.

등록일 : 2019-11-10 수정일 : 2019-11-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hancy002

짧지않은 미국생활 후 귀국했습니다. 한식포함 다문화 음식들을 건강하고 맛있는 것만 추려 내 보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hancy002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8

D.S.YU 2020-02-18 23:54:20

정말 맛있게 만들어졌어용♡ 저는 계란에 색이 들어서 끄기 2~3분 내로 꽈리고추랑 편마늘을 넣었어요^^ 뜨거운 열로 서서히 익으니까 꽈리고추도 편마늘도 식감이랑 향이 좋네요 

최종혜 2020-03-27 20:14:14

레시피대로 청계란 장조림에 찐전복6개 넣어서 어제저녁에 외손녀생일파티에 미역국끓여서 다녀왔어요 오늘은 집에 먹을려고 했어요 다시마,대파등 건져내지않고 그대로 하고 꽈리고추가 없어서 썰어서 냉동시킨것을 사용했어요 남편이 맛있게 잘먹네요 덕분에 감사드립니다  

수우자 2021-12-08 15:14:47

레시피 대로 요리 하는중인데 양념도 맛있어요 만계덕분에 하나하나 배워봅니다 

댓글 2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