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323
상품목록
main thumb
정현3435

삼삼한 크렘브륄레

프랑스 디저트인 '크렘브륄레'를 우리나라의 '인삼'과 접목해보았습니다. 크렘브륄레는 차가운 크림 커스터드 위에 얇고 파삭한 카라멜 토핑을 얹어내는 프랑스식 디저트로, 향긋한 인삼의 맛과 향이 크림과 카라멜층과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베이킹 초보분들도 적은 재료로 잘 섞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완성 할 수 있고, 비주얼도 예뻐 손님 접대용이나 선물용으로도 좋아요:) 크렘브륄레를 만들고 남은 흰자를 이용한 튀일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많이 달지 않고 영양까지 챙겨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인삼 디저트를 소개합니다.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는 미리 계량하여 준비하고 오븐은 160도로 미리 예열해주고 주전자에 물을 끓여 준비해주세요.

오븐 160도 예열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노른자에 바닐라빈과 설탕20g을 넣고 잘 혼합 될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줍니다.

스텐 거품기

인삼을 각각 칼로 잘게 다져줍니다.

인삼은 주근(몸통)부분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쌀알보다 조금더 작게 다져주세요. 또 인삼의 세근(잔뿌리) 부분은 버리지 말고 살짝 삶아두었다 데코에 활용하세요!

냄비에 생크림과 우유와 다진 인삼을 넣고 약불에서 끓이다가 가장자리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을 끕니다.

오래 끓이지 않고 가장자리가 사진과 같이 끓으면 바로 불을 꺼주세요!

잘 섞어둔 노른자 혼합물에 step3의 혼합물을 조금씩 부으면서 스텐거품기로 빠르게 섞어줍니다.

스텐거품기

너무 뜨거우면 계란이 익을 수 있으므로 너무 뜨겁다면 살짝 식혔다 섞어주시면 됩니다.

step4의 혼합물을 체에 한번 걸러줍니다.

긴 계량컵에 넣으면 반죽을 팬닝하기 편해요

수플레컵에 60-70%정도 혼합물을 채운 뒤 체에 거르고 남은 다진인삼을 눈대중으로 4등분으로 하여 각각의 컵에 담아줍니다.

수플레컵이 없다면 오븐에 넣을 수 있는 일회용 알루미늄 베이킹컵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높은 베이킹컵을 검색하면 나와요:)

step1에서 끓여둔 물을 높이가 있는 팬에 2센치 정도 높이로 부어줍니다.

사진은 정사각형 케이크 2호틀을 사용했으나 수플레 컵이 들어갈 수 있다면 틀의 크기는 무방합니다. 그러나 반드시 코팅팬을 사용해주세요.

뜨거운 물을 넣은 틀에 충전물을 채운 수플레컵을 넣고 160도 오븐에 15분-20분정도 익혀줍니다.

윗면을 만져보았을 때 얇은 막이 형성되고 가장자리 부분이 마르면 다 익은 것입니다.

다 익은 크림은 냉장고에 넣어 식힌다음 설탕을 1큰술 넣고 토치의 낮은 화력으로 서서히 가열하여 설탕을 녹이고 카라멜화 해줍니다.

토치

이렇게 겉면에 광택이 나고 육안으로 설탕알갱이가 보이지 않으며, 심하게 태운 부분이 없다면 토치로 가열을 잘 한 것입니다! 이 상태로 한김 식혀주세요.

토치가 없다면 뜨겁게 가열한 숟가락을 이용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 숟가락이 망가질 수 있는 점 유의해주세요

취향껏 휘핑한 생크림과 살짝 삶은 인삼의 세근 부분을 이용하여 데코해주면 끝입니다. 쓴맛에 약하면 베리류 과일을 곁들여도 예쁘고 맛있습니다.

생크림 휘핑은 생크림과 설탕 10:1 비율로 80-90%정도 휘핑하여 별깍지로 짜주면 됩니다!

+)남은 흰자로 인삼튀일 만드는 방법입니다.
흰자 2개 분량에 설탕 40g, 체친 박력분 20g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때 오븐을 160도로 예열해주세요)

스텐거품기 사용

오븐 160도 예열

다진 인삼 20g과 아몬드 슬라이스 70g정도를 넣고 완전히 녹인버터 20g을 넣고 섞어줍니다.

아몬드 슬라이스는 170도 오븐에 5분정도 구운 것을 사용하면 더욱 더 풍미가 좋습니다.

테프론 시트나 유산지를 깔고 튀일 반죽을 숟가락으로 덜어 얇고 둥글게 팬닝한 뒤 150-160도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정도 굽습니다.

오븐

얇고 일정하게 팬닝해야 전체적으로 균일하고 바삭하게 구워져요!

각자 가지고 있는 오븐의 화력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달라지므로 이렇게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한 색이 되었을 때 튀일을 오븐에서 빼주시면 됩니다!
팁-주의사항
크렘브륄레는 냉장보관 했다가 맨 윗 카라멜 부분은 먹기전에 바로 토치로 그을려 먹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미리 그을려놓고 시간이 많이지나면 설탕 층이 눅눅해져버려요. 또 인삼튀일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나 휘핑한 생크림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더 맛있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흔치 않은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래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6-23 수정일 : 2019-06-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