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386
상품목록
main thumb
초록바람N

마스카포네 치즈로만 수플레 치즈케이크 만들기

얼마전 마스카포네 치즈로 아이스크림을 만든 뒤로 용량의 마스카포네 치즈를 어떻게 사용할까 싶었어요~ 아이스크림을 다시 만들까.. 티라미수를 만들까.. 이런저런 레시피를 떠올려도 딱히 마음에 드는게 없었는데 그러다 오래전부터 먹고 싶었던 수플레 치즈케이크를 만들기로 하고는 레시피 검색을 해봐도 마스카포네 치즈만으로 수플레 치즈케이크를 만드신 분은 잘 없더라고요. 일본식 코튼 치즈케이크를 만드신 분은 있는것 같은데 수플레 치즈 케이크를 만드신 분들은 잘 없던..아님 크림치즈를 섞어서 만드시거나 마스카포네 치즈가 크림치즈와 다르게 유크림 대부분이고 자연치즈 성분이 거의 없어서 수플레 치즈케이크를 만들어도 모양이 유지 될지가 걱정이었어요~ 그냥 폭삭 주저앉는건 아닌가 싶어서 좀 도전 정신을 가지고 만든 치즈케이크인데 결론은 매끄럽고 깔끔하게 나온 모양새는 아니지만 카스테라와 크림치즈 케이크의 중간쯤인 식감이 너무 맛있었던 케이크에요. 너무 진하지 않은 유크림향도 너무 좋구요~ 자를때마다 차르륵하는 소리도 너무 좋구요. 카스테라같은 폭신폭신한~ 마스카포네 치즈만으로 만든 수플레 치즈케이크~! 만들어보아요~
3인분 9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마스카포네 치즈는 부드럽게 풀고, 설탕을 넣고 스패츌러로 잘 섞어주세요. 저는 엘르앤비르 마스카포네 치즈를 사용했는데요.. 볼에 치즈를 풀면 액체처럼 흐르는 느낌이 들꺼에요. 거품기로 계속 저으면 어느정도 크림화되면서 점성이 생겨요. 어느정도 단단한 형태가 될때까지 거품기로 저어주신 다음 설탕을 섞어주심 됩니다.
노른자를 넣고 잘 섞은 후,
옥수수전분과 박력분을 체쳐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레몬즙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머랭용 흰자를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거품을 올린 후, 설탕을 두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뿔이 약간 구부러지는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완성된 머랭을 두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볼륨을 살려 잘 섞어줍니다. 처음 머랭은 거품기로 잘 섞고, 두번째 넣은 머랭은 스패츌러를 이용해서 큰동작으로 섞어주심 좋아요~
완성된 반죽은..
유산지나 테프론 시트를 깐 팬에 팬닝한 후, 젓가락으로 원을 몇번 그린 후 바닥에 떨어뜨려 쇼크를 줘 반죽을 정리해줍니다.
중탕으로 1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30분을 굽다가, 140도로 온도를 내려 35~40분 정도 구워주세요. 가운데를 만져보아 탄탄한 느낌이 들고 꼬치를 찔러보아 깨끗하면 다 구워진거에요. 굽는 온도는 오븐마다 달라질수 있어요~ 저는 컨벡션 오븐인 스메그를 사용하고 있는데 온도가 높아져서 150도와 140도에서 구웠습니다. 일반 오븐이라면 10~20도 정도는 높여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다 구워진 케이크는 오븐에서 바로 꺼내지 말고, 오븐문을 살짝 열어놓은 뒤 그대로 식혀주세요. 팬이 차가워지면 케이크를 팬과 조심히 분리해주세요.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에서 하룻밤 정도 보관했다가 다음날 시식하면 오케이.

오븐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5-15 수정일 : 2019-05-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마르첼라 2021-03-16 22:26:24

크림치즈 케잌보다 가볍고 산뜻한 맛이에요. 아주 맛있어요. 저는 덜 단 걸 좋아해서 설탕은 반으로 줄였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