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95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순두부매생이탕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매생이는 갈파래목, 갈파래과의 매생이속에 속하는 녹조식물로 특유의 향과 맛이 일품이며, 일년 중 12월에서 2월까지 3개월 동안 깨끗한 청정 해역에서만 자라는 남도 지방의 특산물이랍니다. 해조류 중 가장 생육조건이 까다롭고 김이나 파래와는 또다른 감칠맛이 풍부해 인기가 많지요. 엽록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아요.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성장 발육에도 좋고 위장질환도 예방해줍니다. 오늘은 순두부매생이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매생이철에 한 줌씩 소분해서 냉동 보관했다가 먹고 싶을 때 해동해서 요리하면 편해요.
우선 볼에 찬물을 넣고 고운 체에 받쳐서 매생이를 해동시킨 다음 해동이 끝나면 찬물에 소금 1큰술을 넣고 체를 그대로 흔들 어 씻어줍니다. 맑은 물에 한두번 헹군 다음 물기를 제거하세요. 아주 고운 체가 아니면 매생이가 체에서 빠져 나가서 다 없어집니다.
순두부를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놓아요.
황태채는 찬물에 한번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가위로 먹기 좋게 이등분한 후 참기름 1큰술과 소금 약간을 넣고 밑간합니다. 5-10분 정도 재워줍니다. 매생이가 해물류라서 마찬가지로 황태채를 사용했는데, 굴철에는 굴을 넣는 것도 좋아요.
홍고추와 대파를 썰어주고요.
냄비에 밑간한 황태채를 볶아주다가 끓는 물 1리터를 부어줍니다. 끓어오르면 참치액 2큰술을 넣어줍니다.
한번 더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 반 큰술을 넣어줍니다.
물기 뺀 순두부를 넣어주고 끓기 시작하면 매생이를 넣어줍니다. 매생이는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너무 오래 끓이면 다 풀어져서 안 좋아요. 부르르 끓어오르면 고루 섞어주고 대파와 홍고추를 넣어줍니다.
너무 오래 안 끓여도 되구요.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4-12 수정일 : 2019-05-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