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044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겨울 제철 음식 비린 맛 1도 없는 굴전 만드는 법

요즘 제가 좋아하는 굴이 시장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철을 맞이해서 굴을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
저도 저렴한 가격으로 굴을 많이 구입했습니다.
고기도 좋아하고 해산물도 좋아하지만 사실 고기보다 해산물을 더 좋아하는 저로서는 굴도 정말 좋아합니다.
제철을 맞이한 굴을 먹지 않고 겨울을 보낸다는 것은 겨울에 따뜻한 장판에서 이불 덮고 귤을 까먹지 못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는 각굴이 유명해서 겨울이 되면 손질되어 있는 굴 외 각굴도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장에 각굴이 있으면 "이제 겨울이구나, 이제 굴 제철이구나." 이 생각을 합니다.
간단하게 식당에서 굴찜을 먹기도 하고 집에서 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각굴 구입해서 직접 쪄서 먹기도 합니다.
뒤처리가 조금 힘들지만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됩니다.
오늘은 먹기 좋게 손질되어 있는 생굴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었는데 그 맛있는 음식은 바로 굴전입니다.
굴을 넣은 무생채, 굴을 넣은 국밥 등 생굴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정말 다양하지만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주르륵 내리는 날이라 지글지글 노릇노릇 굴전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들어 먹는 굴전이라 접시 한가득 만들었는데 이 한 접시에 들어간 굴이 만 원어치입니다.
충분한 양인데 시장에서 굴을 판매하는 할머니께서 조금 더 주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양을 구입했습니다.
제 스타일로 푸짐하게 만든 굴전,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볼에 굴과 소금을 넣어 문질러 불순물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 깨끗하게 씻는다.
깨끗하게 손질한 굴은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을 뿌려 간을 한다.
그동안 쪽파를 얇게 송송 썬다.
그다음 계란을 풀고 쪽파와 섞는다.

저는 굴에 소금으로 간을 해서 계란에 추가적으로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하지 않았습니다.

물기를 제거한 굴에 부침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그다음 계란을 묻히는데 한 개씩 한 개씩 묻히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풀어 놓은 계란에 굴을 한 번에 다 넣고 섞는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굴을 앞뒤 노릇노릇 익히면 굴전 완성.

이때, 불이 너무 강하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기 때문에 약불이나 중불에서 천천히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팁-주의사항
맛있는 굴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싱싱한 굴이 있어야 되는데 굴은 크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니며 검은색 테두리 부분이 진하고 우유빛 색깔을 있고 탱탱한 것이 좋습니다.

등록일 : 2018-12-24 수정일 : 2018-12-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3

seolla 2019-01-21 21:18:14

덕분에 쉽게 굴전 해먹어요~ 저는 팽이 버섯을 살짝 올려줬어요 남편이 엄청 좋아라 하네용 감사합니다 

violet0730 2018-12-28 14:31:08

맛있게 만들어 먹을게요!^^ 

이채득 2019-01-15 22:36:26

잘먹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