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223
상품목록
main thumb
유쾌한쩡이

멕시코의 감초, 과카몰리와 치차론(돼지껍데기)

영양분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최근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얻고 있죠. 아보카도의 원산지인 멕시코에서는 과카몰리를 소스로 만들어 먹어요. 과카몰리는 멕시코 요리의 감초로 타코, 샐러드, 치차론이라고 불리우는 돼지껍데기 등에 찍어 먹는답니다. 이색적인 멕시코의 음식 만들어볼게요.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아보카도는 가운데 씨앗이 있으므로 씨를 중심으로 반으로 칼로 자르다가 뚜껑을 열듯 비틀어주면 된답니다.
가운데 있는 씨앗은 칼로 콕 찍어 옆으로 비틀어주면 깔끔하게 제거돼요.
숟가락을 껍질 사이에 넣고 동그랗게 굴려 파냅니다.
볼에 아보카도 2개를 넣고 으깨줍니다.
토마토는 소금을 넣어 끓인 물에 살짝 데치면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어요.
토마토 씨앗은 수분이 많으므로 제거합니다. 양파와 토마토를 잘게 썰어줍니다.

양파는 너무 많이 넣으면 맛이 쎄지기 때문에 적당히 넣을 것을 추천드려요!!

아보카도가 담긴 볼에 토마토, 양파를 넣고 올리브유 2스푼, 레몬즙 1.5스푼, 소금 1작은술, 후추 약간을 넣어줍니다.
잘 섞어주면 과카몰리 완성입니다!!
돼지껍데기 한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튀기듯 구워주세요.
돼지껍데기 튀김, 치차론 완성! 바삭바삭해요.
식빵이나 바게트에 곁들여 샌드위치 처럼 먹어도 좋고 치차론과 함께 먹어도 맛있답니다.
돼지껍데기튀김, 치차론. 돼지껍데기튀김을 과카몰리에 찍어 먹는다는 멕시코사람들. 실제로 나초보다는 치차론을 더 즐긴다고 해요. (과자처럼 제품으로도 나와있어요.)
부드러운 과카몰리와 바삭바삭한 돼지껍데기를 같이 먹으니 풍미가 다르네요.
팁-주의사항
만든 과카몰리는 냉장보관하면 2일 정도 드실 수 있답니다.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어 체중감량이 목표인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게 좋아요!

등록일 : 2017-11-20 수정일 : 2017-11-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유쾌한쩡이

요리하는 새댁 - http://blog.naver.com/lovetulip

요리 후기 1

RC맨 2017-11-22 16:38:46

멕시코 음식점에서 사먹기맘 하고 초음 도전했는데 파는 과카몰리 만큼 맛있네요. 

쉐프의 한마디2017-11-22 17:19:47

와~ 넘 먹음직스럽게 잘 만드셨네요!! 2일 이상 보관하면 물이 많이 생기니 빨리 드셔요~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