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966
상품목록
main thumb
불량엄마소자매마미

아이간식 고구마 맛탕 손에 달라붙지 않아 좋은 고구마빠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불량엄마 소자매마미예요^^ 며칠 전 유리가 어린이집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을 해서 고구마를 캐왔더라고요. 맛있는 거를 해달라는 따님 요청에 고민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달한 추억의 간식 맛탕을 해주기로 했어요. 맛탕이지만 손에 끈적함 묻지 않는 먹기 편한 고구마빠스예요~^^ 아이들 먹다 보면 흘리기 일쑤라 사실 끈적함까지 더해지면....ㅎㅎㅎ 상상하기 싫어요~! 맛은 맛탕이지만 깔끔하게 한입 쏙~하기 좋은 초간편 간식이에요.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껍질을 벗긴 고구마는 아이들이 먹기 좋게 튀기기 좋게 작은 큐브처럼 썰어 준비해주세요~!
튀길 때 달라붙지 않게 전분 제거해주기 고구마 전분을 제거해주기 위해 물에 5분 정도 담가주고 물로 여러 번 헹궈준 다음 체반에 받쳐 물기를 말끔히 제거해주세요. 고구마 전분이 잘 제거되지 않으면 튀길 때 고구마끼리 달라줍는 불상사가 생겨요.
궁중팬에 기름은 한 컵만 자작하게 부어 튀겨줄 거예요. 달궈진 카놀라유에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중불로 달달달 들어붙지 않게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골고루 튀겨주세요. 불량엄마는 3분 정도 튀겨주었는데 고구마양에 따라 익히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어요.
노릇노릇 익을 때까지 튀겨주세요 고구마가 다 익었다면 약불로 최대한 줄여준 다음 설탕을 넣어주세요.
이때 절대!!! 설탕을 저으면 안 되고 기름에 녹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설탕을 저어주면 설탕이 덩어리가 진답니다.
설탕이 기름에 녹아 시럽이 되면 고구마에 골고루 입혀주세요~! 1분 정도 골고루 뒤적뒤적.
설탕시럽을 입은 고구마를 건져내면 완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11-07 수정일 : 2017-11-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레비올라의 레시피는 집밥위주의 간편한 요리입니다.

요리 후기 1

시후천황 2018-10-31 00:46:31

ㄱ맛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