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59
상품목록
main thumb
원준왕자

힐링이되는 싱그러운 숲속의 둥지속 알들 /크로켓샐러드

안녕하세요. 쌀쌀히 불어오는 찬바람, 나를 달래줄 힐링푸드 인데요. 힐링푸드란것이 그음식을 먹고 그효능으로 내몸을 힐링 즉 치유시킨다는 의미도 있지만 그음식을 눈으로느끼고 마음으로 힐링이 되는 뜻도 있답니다. 식재료가 한계가 있기때문에 어떻게 하면 주제에 맞게 할수있을까 고민끝에 숲속에 온듯한 느낌을 내보자 생각을 했습니다. 지친 현대인들 평일 주말할것 없이 바쁜데 한번 여기 작은 숲에서 또 새로운 생명이 깃든 여기서 잠시 쉬다가는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생각한것이 숲속에 둥지안의 새알 그리고 곳곳에 익힌 버섯을 세워놓아 더욱 자연속 느낌을 최대한 내보려 했습니다.
1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크로켓은 cj사의 완제품 피쉬 크로켓을 사용하였습니다. 냉동 제품이지만 냉동답지않고 꾀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6개 준비했습니다.
샐러드를 하기위해 쌈채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하나는 치커리 적근대 상추 이렇게 세가지로 준비했씁니다. 색감이나 모양이나 제일 이쁠것 같더라구요.
줄기부분 날려주시고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싱싱함을 위해 찬물에 담궈 놓아 주세요.
그리고 채에받쳐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다음은 둥지역할을할 당면입니다. 저는 튀김요리가 있으면 제일먼저 기름부터 불에 올려놓습니다. 그래야 안번거롭고 가장 편하더라구요. 당면을 3등분 정도 하여서 적당히 달궈진 기름에 튀겨줍니다. 적당히는 나무젓가락을 담궜을때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오는 정도입니다. 당면을 튀길때 팍팍! 하면서 튈수가 있으니까 진짜 주위해서 튀기셔야합니다. 안전이 최우선인거 아시죠?
다음은 좀더 자연에 온듯한 느낌을 만드는 버섯들 인데요. 작은 새송이 버섯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세우면 스스로 서있을정도로 밑둥을 평평하게 제거해주세요.
버섯을 잘게 잘라서 익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센불에 익히면 겉은타고 속은 익지 않기때문에 약불에 천천히 익혀주셔야 합니다. 노릇노릇 굴려가며 익혀주세요.
다음은 짭짤하면서 정말 맛있는 베이컨 먹기 좋게 잘라준 후에 달군기름에 자글자글 볶아주세요. 베이컨은 너무센불에 볶으면 노릇노릇하다못해 딱딱해 지는수가 있으니 중간불에서 볶아주세요.
그다음 오늘의 하이라이트 주인공 새알역할인 피쉬크로켓을 튀겨줍니다. 기름온도는 당면과 같이 젓가락을 넣었을때 아시죠??ㅎㅎ 노릇노릇 뒤집어 가며 맛잇게 튀겨주세요~
이제 플레이팅을 시작해볼까요~ 그릇은 무었을할까 고민하다가 나무도마 작은것을 그릇으로 사용했습니다. 동그랗게 비워두고 샐러드를 예쁘게 담아주세요.
소스는 갈릭소스, 스위트칠리소스, 발사믹소스 세가지를 사용했습니다. 스위트칠리소스와 발사믹소스는 믿고먹는 씨제이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미쳐 사진을 찍지못했네요.ㅠㅠ 우선 갈릭소스를 듬뿍 뿌려주시구요. 가운데 당면튀긴것을 나둬주세요. 숲속에 숨어있는 둥지랍니다~ㅎㅎ
그다음 스위트 칠리소스 뿌려주시구요. 발사믹소스까지 뿌려주세요. 발사믹소스는 너무많이 뿌리면 거부감이 들수있기때문에 향만 날정도만 뿌려주세요.
그위에 베이건도 올려주시구요.
구운 버섯도 가장자리에 예쁘게 세워주세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9-05 수정일 : 2017-09-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원준왕자

즉시 반드시 될때까지 가진것은 자신감 하나로 성공을 꿈꾸는 20대 청년입니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