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08
상품목록
main thumb
숑하우스

통삼겹살 복분자조림 # 부드러운 통삼겹살 요리

그냥 먹는 보쌈 고기에 짭쪼라니 조려진 소스가 맛있어서 요즘은 이렇게 조려먹네요.~ 그 중 복분자는 몸에도 좋고, 돼지고기가 훨씬 부드럽게 촉촉하답니다.
2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돼지고기에 복분자 원액 또는 갈아준 생복분자 2~3국자를 넣어줍니다.
간장 2T 함께 투하 후 양념이 잘 배도록 섞어 두고 30분 이상 재워줍니다.

복분자가 가지고 있는 당 성분이 돼지고기의 연육작용을 도와주고 누린내, 잡내 완전히 다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재워둔 돼지고기 + 복분자 양념에 물 4컵을 부어주세요.
고기에 양념이 잘 베게 하는 비법 방법!!
바로 뚜껑을 닫아서 조리하게 되면 닿는 면적이 뚜껑까지 올라오기 때문에 액체가 담기지 않는 부분은 간이 덜 벨 수가 있어요.
액체가 닿지 않는 부분까지 골고루 간이 베게 하려면 요리용 한지를 이용하여 속뚜껑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동그랗게 잘라준 후 수중기의 순환이 원활하도록 중간중간 숨구멍을 뚫어 준 다음 고기 위에 덮어줍니다.
먼져 중불에서 10분 -> 그다음 센불에서 10분 -> 뚜껑열고 10분정도 더 뒤적이며 조려줍니다. 총 30분 정도
국물이 남지 않도록 바싹 조려주세요.
고기가 탄게 아니에요~ㅎ 끓이면서 농축되어 양념이 쏙쏙 들어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먹기좋게 얇게 썰어줍니다. 겉은 까맣고 안은 하얀.~
안쪽이 하얀 것은 육즙을 그만큼 보존하고 있다는 거에요.
그릇에 담아 파체와 곁들여도 굿.~
홈파티에도 좋아요.~
팁-주의사항
시중에 판매하는 복분자 원액도 좋고, 복분자 생과를 갈아서 그대로 또는 씨를 걸러준 사용해도 좋아요.
복분자는 예로부터 남녀노소 간을 보하며 눈을 밝게 하고 기운을 도와 몸을 가쁜 하게하며 머리털이 희어지지 않게 하는 효능이.ㅎ 복분자가 고스란히 스며든 복분자 돼지고기 조림. 몸에 좋은 복분자 요리로 활용해서 맛있게 먹어요.~

등록일 : 2017-04-15 수정일 : 2017-04-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