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340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오늘뭐먹지 이현우의 달걀바게트 만들기

아침식사로 간편하게 만드는 바삭바삭한 바게트에 달걀 반숙의 맛. 노른자를 찍어 먹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달걀바게트.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를 준비합니다. 달걀 두개와 4센티정도의 두께로 썰은 바게트 두개, 그리고 파마산치즈가루, 소금, 후추, 슈가파우더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달걀을 하나씩 터트려서 넣을 그릇도 미리 준비하시면 편해요.
팬에 버터를 두르고 약불에서 서서히 버터를 녹여 줍니다.
바게트의 속을 파내어서 구멍을 뚫어 주신 후에 버터가 충분히 녹은 팬에 올려 놓고 구워 줍니다.
바게트 구멍에 들어갈 달걀 하나를 그릇에 터트려서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주신 후에 팬위에서 구워지고 있는 바게트 구멍사이로 쏘옥 넣어 줍니다. 바로 그냥 터트려서 넣으셔도 괜찮지만 두께가 맞지 않게 되면 달걀이 밖으로 흘러 넘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더 안전하게 그릇에 담아서 살포시 넣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슬라이스치즈를 넣어서 같이 구워 줍니다. 피자치즈를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일단 약불에서 뚜껑을 닫고 구워 주세요. 달걀상태는 반숙으로 만들어 줄 예정입니다. 치즈가 녹으면서 자연스럽게 달걀후라이가 속에서 익게 되겠죠.
뚜껑을 열고 흔들었을때에 바게트가 움직이면 일단 밑이 다 익은 상태라는 것이죠. 이때 바로 뒤집어서 다시 한번 구워 주세요. 다시 뚜껑을 닫고 남은 한쪽면도 구워 줍니다.
바게트와 달걀의 겉표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다면 완성입니다. 속에는 반숙된 달걀노른자가 있겠지요. 완성 접시에 담아 줍니다.
그리고는 슈거파우더를 위에 솔솔 뿌려 주세요. 버터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바게트 위에 하얗게 눈이 내린 것 같이 되었습니다. 간단한 재료로 만드는 오늘뭐먹지 이현우의 달걀바게트가 완성되었습니다.
팁-주의사항
기호에 따라 베이컨, 햄, 야채 등을 넣어서도 만들 수 있고 딸기쨈을 약간 올려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등록일 : 2016-09-27 수정일 : 2016-09-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요리 후기 1

Kelly Yoo 2017-01-13 21:20:47

저는 베이컨을 계란에 섞어서 만들었어요! 쉽고 간단하고 케챱찍어먹으니 으흐흐❤️ 

쉐프의 한마디2017-01-18 17:22:43

베이컨이 들어가면 간도 잡아주면서 향도 좋아져서 더 좋겠네요 ^^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