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4,735
상품목록
main thumb
꼬마마로

[해외자취Cook.feel通]208. 양파간장소불고기 레시피 (백종원소불고기/소불고기/불고기)

한국인은 밥심~ 꼬마마로는 고기심~~~ 기력이 딸려서 기력회복도 하고 당시에 사람들을 하두 많이 초대해서 그나마 가장 간편하고 좀 했다? 싶은 고기요리인 불고기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생강가루와 다시마는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넣어주면 맛이 살짝 더 좋겠죠?^^)
- 고기가 갓 잡은 신선한 녀석인지 피를 계속 줄줄줄 흘리고 있어서 키친타올로 대충 한번씩 쓱쓱 닦아주곰
- 맨손으로는 고기 절대 못 만지는 여린 감성을 소유한 꼬마마로 같은 사람은 비닐장갑끼고 고기를 얇게 자알 썰어준다. (역쉬 볼리비아에서 그나마 연한 고기인 로모라 그런지 자알 썰리고 얼른 궈 먹고 싶은 충동이...)
- 썰어진 고기는 설탕 8숟가락을 넣어
- 고기 전체적으로 조물조물해서 설탕을 고기들이 잘 먹을수 있도록 30분 정도 재워두고~~
- 다시마 한장은 물 200ml에 불려놓는다. (다시마 없으면 물만 넣던지 다시다를 섞던지 자기 맴)
- 30분 정도 설탕에 절여지고 있는 고기에, 후추 1숟가락, 다진마늘 3숟가락, 참기름 9숟가락,
- 간장 18숟가락,
- 그리고 양파 1개를 강판에 갈아
- 넣어주고, 생강가루 있으면 1/2 숟가락 추가로 넣고
- 비늘장갑 낀 손으로 고기에 간이 잘 배어들게 쪼물딱쪼물딱 섞어준다.
- 그렇게 하루정도 고기를 방치해두고
※ 양념에 하루정도 재워놔야 간이 고기에 잘 배어들어 환상적인 맛과 야들야들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 재워둔지 하루가 지난후에 당근 2개, 쪽파 1줌을 썰어 섞어준다.
- 그럼 요런 비주얼의 고기가 완성되는데~~
- 후라이팬이나 냄비 밑바닥에 양파 3개는 퐛퐛퐛 썰어 밑바닥에 깔아주곰,
- 그 위에 다시마 우린 육수(없으면 그냥 맹물) 넣고
- 고기 얹어서 끓여주면 맛난 양파간장소불고기 완성!!!! (여기에 당면 추가해도 맛납니다.)
팁-주의사항
※ 설탕은 고기의 윤기와 감칠맛을 돌게 해주는 소중한 역할!!
※ 당근과 쪽파 등 야채를 투하하기 전에 한주먹씩 일회용위생팩에 넣어 냉동실로 고고씽 시켜주면 나중에 먹고 싶을때 꺼내서 거기에 야채만 추가해서 바로 궈 먹어도 되니 한번 엄청 고기 재워서 고생하면 장땡입니다.

등록일 : 2016-07-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