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409
상품목록
main thumb
달콤스윗맘

돼지갈비 바베큐

갈비 뜯는 맛 제대로인 Spare Ribs를 이용해서 돼지갈비 바베큐를 만들어 볼께요.
4인분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갈비는 뼈를 하나씩 분리해서 30분 정도 찬물에 담궈 핏물을 제거합니다. 미국은 육고기의 피를 다 제거하고 판매를 하기 때문에 요 과정시간을 짧게 잡아도 냄새가 나지 않더라구요. 보통 한국에서는 2시간이상 핏물 빼기를 권합니다.
핏물을 뺀 돼지갈비에 간마늘 2큰술,후추가루 1/2큰술, 소금 1작은술, 맛술 2큰술로 밑간을 합니다. (10분~20분 정도)
소금간은 히말라야 핑크소금으로 간을 하면 고기에 짭쪼름한 깊은 맛이 참 좋은것 같습니다.
밑간이 잘 배인 돼지갈비를 무쇠솥에 양파1개를 썰어서 골고루 깔아주고 그 위에 펼쳐서 올려 놓습니다. 물을 넣지 않고 돼지갈비를 익히는 과정에서 양파는 냄새뿐만 아니라 바닥에 눌러 붙는 것을 방지 해 줍니다.
물은 넣지 않고, 뚜껑 닫고 약불에서 1시간 20분 푸욱 익혀주세요. 뚜껑에는 김빠짐 구멍이 없어야 합니다. 요것이 바로 [저수분 요리] 입니다.
양파에서 수분이 나오고요. 돼지갈비 자체에서 수분과 기름이 빠져나와서 은근히 저온에서 익는 원리이지요.
부들럽게 잘 익혀진 돼지갈비를 건져 차가운 물에 깨끗히 헹궈줍니다.
채에 받쳐 물기를 어느정도 빼 준 다음 준비해 놓은 양념에 버무려 줍니다.
고기양념에 감초. 고기 냄새 확실히 잡아주는 허브 중에 하나가 오레가노. 추운겨울에도 절대 죽지 않고 척박한 환경에서 더 잘 자라는 오레가노 뒷마당에서 오레가노 몇 줄기 끊어와 다진 후 양념에 첨가합니다.
돼지갈비 바베큐 소스 만들기. 시판용 바베큐소스 10큰술, 케찹 4큰술, 간장 4큰술, 다진마늘 2큰술, 스리라챠소스 2큰술, 칠리소스 2큰술, 꿀 2큰술 꿀이나 올리고당은 고기표면을 코팅해서 식감을 촉촉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레가노 가루1큰술 (고기 냄새 잡는데는 오레가노가 갑이지요) 모든 재료를 잘 섞어 놓습니다.
매콤함이 매력적인 칠리소스는 어른들 먹을 때 넣어주면 좋구요. 아이들 먹을 때는 넣지 않으심이.
양념에 골고루 돼지갈비를 묻힌 후
그릴 자국 팍팍. 그릴에 겉을 구워주면서 양념 옷 살짝 한겹 더 입혀줍니다. 겉은 불맛들어 쫀쫀, 속은 촉촉한 맛난 돼지갈비 바베큐가 완성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6-05-31 수정일 : 2016-08-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달콤스윗맘

미국에 살면서 주변사람들에게 한국음식의 맛진 맛을 맛보이며 “자랑스런 한국인” 긍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중년의 한국 아줌마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꼬막무침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말랭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